미디어&소비자 트렌드

요즘 타투, 왜 이렇게 ‘힙’해졌을까?– 타투 문화와 미디어 마케팅의 진짜 이야기

hhhjjjj 2025. 6. 16. 22:26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수강하는 미디어전공 20220461 염여옥입니다.

오늘은 요즘 MZ세대 사이에서 하나의 정체성 표현 수단이 되어버린

타투(문신)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단순히 멋있어서가 아니라, 지금의 타투는 텐츠, 미디어, 자기표현 결합체예요.


-타투는 왜 요즘 더 많이 보일까?

이유는 간단해요.

보여주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을 통해 자신의 삶을 보여줍니다.

속에서 타투는 단순한문신 아닌,

나를 말하지 않고도 표현하는 수단 되어버렸죠.


-미디어가 만든 타투 트렌드

요즘 타투 트렌드는 거의 대부분 SNS 기반으로 퍼집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타투이스트들이 작품을 공유하고 팬을 만들 있는 가장 강력한 플랫폼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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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타투이스트가 그날 그린 소형 타투를 릴스에 올렸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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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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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M 예약 폭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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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이 유행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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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편이, 트렌드를 바꿔버리는 시대입니다.


-타투샵 = 하나의 브랜드

이제 타투샵도 단순히 기술만 잘해서는 됩니다.

고객들은 다음과 같은 포인트를 함께 봅니다.

-공간의 무드 (사진으로 보여지는 분위기)

-작업자의 감성 (피드의 색감과 디자인 스타일)

-위생과 소통 (스토리나 후기에서 드러남)

이런 요소들을 어떻게 콘텐츠화하느냐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요즘 인기 있는 타투 스타일은?

1.    라인 타투: 얇고 섬세한 선으로 감정 표현

 

 

2.  미니멀 타투: 작고 단순하지만 의미는 강한 디자인

 

 

 

3.    블랙워크/트래디셔널: 존재감을 강조하는 강렬한 스타일

 

4.    컬러 아트워크: 그림 같은 색감 타투, 요즘 유행

 

 

 

 

스타일은 SNS 상에서취향 공동체 만들고,

그걸 보고 비슷한 취향의 사람들이 몰리게 되는 구조죠.


-마무리하며

타투는 이상 반항의 상징이 아닙니다.

그건 하나의 언어,

브랜드가 메시지를 담을 있는 하나의 캔버스입니다.

 

자신을 표현하고 싶다면,

그리고 남들과는 다른 감성을 만들고 싶다면

타투는 자체로도나만의 미디어일지 몰라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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