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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로나는 메로나 이상이다" 귀여운 애니메이션 광고 다들 보셨나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5. 23. 03:34

안녕하세요! 미디어플래닝 수강하고 있는 광고홍보학전공 20200515 김윤서입니다!

벌써 두 번째 포스팅이네요! 첫 번째 포스팅에서는 팝업스토어에 대한 이야기를 썼는데 

오늘은 어떤 내용을 쓸지 고민이 많았답니다 ,, ㅎㅎ

 

그래서 고민 끝에! 제가 최근에 재미있게 봤던 광고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t1I9cJFUGQ

제가 여러분께 소개드리고 싶었던 광고는 바로 빙그레의 메로나 광고입니다 : ) !!

 

빙그레 광고는 애니메이션 형식의 광고로 원래 유명하죠? 매니아층도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번 광고는 2020년에 큰 인기를 끌었던 '빙그레 메이커를 위하여'

광고 한 켠에 숨어있는 메로나우스의 단독 광고입니다 !!

오른 쪽에 초록초록한 메로나가 보이시나요ㅋㅋㅋㅋ?! 

 

혹시 못 본 분들을 위해 링크 첨부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II-T8HNOAw

위의 광고는 유튜브에 OST 한 시간 반복재생 버전이 따로 있을만큼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요!

분명 색다른 마케팅이긴 하지만 빙그레우스의 어떤 점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훔친 것일까요?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아요 ~!


이 광고의 성공을 이야기하기 위해서는 '세계관 마케팅'이라는 개념을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세계관 마케팅이란 브랜드가 하나의 스토리를 가지고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세계관이라고 하면, 다들 쉽게 떠올리는 것이 어벤져스나 해리포터 같은 영화이실텐데요!

여러분들이 떠올리시는 그 개념이 맞습니다!

영화에 적용되던 세계관처럼, 광고에도 이 세계관의 개념이 적용된 것이죠 ㅎㅎ

 

세계관 마케팅은 특히 MZ세대의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고 합니다. 

MZ세대는 유연하고 새롭고 이색적인 것을 추구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쓰는 돈이나

시간을 아끼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디지털과 모바일 환경에 익숙하고 '재미'와

'간편함'을 추구하죠! 이러한 특성을 가진 MZ세대의 마음을 세계관 마케팅이 사로잡은 것 같습니다.

 

세계관 마케팅의 가장 큰 성공 사례가 빙그레왕국입니다!

빙그레는 빙그레왕국이라는 가상의 세계를 설정하여 세계관 마케팅을 활발히 펼지고 있는데요!

각 제품을 의인화한 캐릭터들을 만들어내 주 캐릭터인 빙그레우스를 중심으로 세계관을 확장해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나온 메로나 광고도 세계관 확장의 일부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세계관 마케팅은 가상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형성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으며,

가상의 인물을 통해 고객과 활발히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강점을 가집니다.

또한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가치관이나 제품을 각인시키기 수월하기 때문에 단순한 제품 광고를 넘어

브랜딩까지 이루어 낼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저도 MZ세대다 보니 처음 빙그레 광고를 봤을 때, '재밌는데?'라는 생각이 들면서 

다른광고와 달리 스킵 버튼을 누르지 않고 끝까지 보게 되었는데요 ㅎㅎ

앞으로도 빙그레의 세계관이 확장되면서 재미있는 광고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자료]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20481

https://www.youtube.com/watch?v=Dt1I9cJFUGQ 

https://www.youtube.com/watch?v=RII-T8HNOAw 

https://www.youtube.com/watch?v=IBawau221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