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원기삼림 에서 본 젊음의 4P 마케팅 전략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0. 26. 20:24

안녕하세요 저는 광고홍보학과  20195075 이연입니다.

제가 여러분께 소개할 것은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고 있는 스파클링 음료 원기삼림입니다.

1. 제품(product) : 자체 전파되어 놀라운 제품

범주 측면에서 원치삼림은 처음에는 두 가지 주요 하위 시장에 중점을 두었는데, 하나는 무설탕 차 분야에서 '무설탕, 기름진, 연화차'에 중점을 둔 연화차를 출시했다.두 번째는 '0 설탕, 0 지방, 0칼로리'의 생산 공정에 중점을 둔 스파클링 워터 분야를 소개하는 것이다.한편으로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아까워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포장이 개성과 가치를 존중하는 젊은 시청자들의 미적 감각에도 부합했다.브랜드 이름부터 음료 포장까지 원기삼림은 '일계' 요소로 가득 차 있다.'겐키 気' 로고의 일본어 '겐키気'에서 '日本国株式会社元気森林'이라는 포장에 이르기까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의 문턱을 빠르게 낮추고, 소비자들에게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시장의 첫 문을 여는 데 도움을 줬다는 점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최근 원기삼림이 조용히 '일본계'의 겉옷을 벗기고 있지만 브랜드들은 식별력이 높은 '気'는 상표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일찍이 2018년에 원기삼림 은“気”자 유형 32 상표 등록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모토키 숲은 "“気” 외에도 “江户茶寮”“けしき”“沢”등의 일본 상표를 등록했다.브랜드는 이름, 로고 및 기타 요소를 통해 소비자 집단에서 브랜드의 인식과 위치를 빠르게 고정하고 브랜드 인식을 핵심으로 하여 강력한 브랜드 전략을 구현한다.소비자가 그것을 보는 순간 최대한 빨리 인지하고, 친숙하고, 사랑하여 브랜드 신뢰를 쌓고, 소비자 구매를 촉진하고, 소비자의 자발적인 보급을 얻을 수 있다.

2.가격(price) : 비싸지 않고 합리적인 가격

가격 마케팅은 시장 수요에 따라 합리적으로 가격을 책정하고 제품 가격을 적정하게 낮춰 시장 판매를 활성화하는 것을 말한다.가격 마케팅은 기업 마케팅 조합의 중요한 부분이다.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가격에 미치는 영향은 종종 상품이 거래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원기삼림의 경우 일반 제품보다 가격이 약간 높지만 시각디자인 효과 분석과 관련 제품 기술 자체에 의한 소비 경험, 사회적 소비의 주류인 젊은 층의 경우 가격 전략을 합리적으로 사용하다.

3,채널(place) : 완벽하고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채널

위안치삼림이 설립된 시기는 2016년으로 중국 차 음료 시장이 재편되기 시작한 시점이다.당시 중국의 무설탕 차 음료는 '동양의 나뭇잎'만 있었고 산토리가 출시한 우롱차 시리즈에도 미치지 못했으며 전체 무설탕 차 시장은 여전히 블루오션이었다.원기삼림은 이때 '무설탕'이라는 소비통점을 잡고 건강한 지방연소에 주력하며 포장소개 젊음, 90년대 후반과 00년대 초반의 급소를 찌른다. -----음료수 하나 마셔도 살이 빠질 수 있으니 빨리 사세요!

원기삼림의 마케팅은 매우 투기적이며 인터넷 기업의 마케팅 정보 시대와 맞물려 젊은 여성의 '잔디 심기 커뮤니티'인 샤오홍슈의 정확한 광고를 통해 많은 팬 소비층을 확보했다.생방송 상호 작용을 통해 유동성이 향상되고 신문, 잡지, 사람에게 물어보는 과거의 어리석은 방법이 개선되었으며 인터넷 마케팅 채널을 충분히 파악하여 소비자가 완벽하고 편리한 브랜드 인지 채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전파하고 홍보 품질을 향상시킨다.2019년 618 활동에서 원기삼림의 전체 온라인 판매 및 매출은 모두 1위였다.

4,프로모션(promotion): 내용이 풍부하고 개성 있는 프로모션

제품과 판촉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현재의 시장 발전 상황에서 콘텐츠 마케팅은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더 많이 얻을 수 있다.유성 배서 및 제품 재배를 통해 활력 있는 숲에 심어 브랜드의 젊은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활성화하고 그 이면의 팬 경제를 사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형성한다.제목 그대로 '원기 충만한 오빠'의 경우 창의적이고 활기찬 프로그램 톤이 숲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원치숲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 삽입 외에도 국민 모바일 게임 '평화 엘리트', 뤄쓰펀 브랜드 '호환우렁이' 등을 크로스오버해 끊임없이 브랜드의 신선함을 수출하고 젊은 층을 매료시키며 기업 브랜드 파워를 더욱 확대한다.또한 원치숲은 오프라인 마케팅을 포기하지 않고 대규모 엘리베이터 광고를 선보이며 대중의 시야에 들어오며 성공적으로 친숙도를 회복했다.판촉은 하드 임플란트가 아니며, 원기삼림의 경우 브랜드 이미지가 일본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채택하든 다양한 마케팅 채널의 잔디 심든 젊은 마케팅 마인드는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충분히 보여준다.

젊은 마케팅은 이미 시장의 유행이 되었다.마케팅 측면에서 현대 젊은이들의 습관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제품, 채널, 마케팅, 브랜드 및 소비자를 내부적으로 통합하고 소비자 심리 구축에서 소비자 행동 생성에 이르기까지 완전한 폐쇄 루프를 계획하다.따라서 많은 기업에 있어 브랜드 업그레이드가 시급하다.

https://www.sohu.com/a/487908682_120013927

 

元气森林唐彬森的50条创业原则,他凭什么挑战巨头?_行业

唐彬森:当时大家问我们为什么要做元气森林,因为当时我们做投资的时候,有四个原则:中华有为、挑战巨头、投资好产品、相信年轻人。 唐彬森:高配的人才肯定在原来传统、落后的行业是

www.sohu.com

https://wenku.baidu.com/view/7370cb3e856fb84ae45c3b3567ec102de2bddf7f.html

 

2021元气森林营销策略分析 - 百度文库

 

wenku.baidu.com

https://www.youtube.com/watch?v=FR0Ine7iS00 

https://www.youtube.com/watch?v=LG9FkNUHQ60 

https://www.youtube.com/watch?v=-dYLDSRzY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