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진짜 구경만 해보세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5. 11. 09:40

안녕하세요!

20190108 이예진이라고 합니다. 여러분 모두 중간고사는 마무리하셨나요? 시험이끝나고 날씨가 따듯해졌는데요! 놀러 다니기 좋은 시기인 같습니다. 여러분들 친구 혹은 연인과 팝업스토어 많이 가시죠? 지금까지 인기 있었던 팝업스토어 군데 소개하겠습니다.

 

뉴발란스 990v6 성수 팝업스토어

 

올해 2 18, 19일에 성수동 마크69에서 진행된 뉴발란스의 신제품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입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40 전부터 진화해 뉴발란스 990v1부터 v6 자세한 히스토리 전시와 출시  990v6 직접 신어보고 만나볼 있었고 인증샷 이벤트, 990v6 추첨이벤트도 함께 선보여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번 행사는 에임 레온 도르(Aime Leon Dore) 수장인 테디 산티스(Teddy Santis) 디렉팅한 Runners arent normal 캠페인에서 영감을 받아 990 시리즈의 특성을 담았다고 하네요

 

2 17 진행된 990v6 프레젠테이션 행사에는 배우 변요한뮤지션 빈지노벨보이 매거진편집장 박태일이 참석하여 가수 빈지노의 공연부터 벨보이 매거진 편집장 박태일이 뉴발란스 990v6라는 주제로 담아낸 달간의 작업물이 공개되기도 했다고 하네요!
아쉽게도 지금은 행사가 끝나서 방문할 없지만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에 적합한 곳인 같습니다!

 

 

 

 

CJ 햇반 쌀창고등학교

2022 CJ 햇반이 쌀창고등학교라는 온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쌀창고등학교는 '햇반 라이스크림' '햇반컵반' 광고 영상에서 그려진 햇반의 가상 세계관으로 유쾌한 스토리 덕분에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었는데요, 햇반 팝업스토어에서는 방문자 모두가 쌀창고등학교 재학생인 '쌀알이' 완전무결한 '햇반' 되기 위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푸짐한 졸업 선물을 받을 있었다고 합니다.

 

쌀창고등학교의 커리큘럼을 모두 이수하면 '1 햇반' 경품으로 받을 있는 응모 자격이 부여되고 오프라인 커리큘럼 이수자 모두에게는 특별한 선물도 있습니다.

 

쌀겨추출물이 들어간 립크림, 직접 꾸민 PP소재 텀블러 햇반과 관련된 실용적인 굿즈를 제공하고 1 급식실에서 맛볼 있는 한정판 디저트 체험권, 쌀창고등학교 학생증 발급 다양한 혜택이 있었다고 하네요! 수업 참여를 하지 않고 방문만 해도 자유롭게 공간을 둘러보고 디저트 음료를 맛볼 있었다고 하네요!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2022년 2, 서울 청담동에 침대 브랜드 시몬스가 그로서리 스토어를 열었습니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부산 해운대에 오픈한 팝업 스토어의 연장으로, 지역 사회에서 받은 영감을 토대로 코로나19 인해 단절된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이어주기 위한 ‘지역사회 기반 소셜라이징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3 규모로 구성된 건물은 식료품점을 콘셉트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고 유럽의 샤퀴테리 숍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공간은 외관에서부터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자아냅니다.

 

전시 공간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힐링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달하는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Oddly Satisfying Video’ 상영됩니다. ‘멍때리기 주제로 이번 영상은 LA에서 활동하는 비주얼 아트디렉터 듀오 싱싱 스튜디오Sing-Sing Studio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고 하네요. 시몬스는 소셜 트렌드와 브랜드 메시지를 접목한 아트워크 전시를 꾸준히 선보여온 이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브랜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매년 대한민국 트렌드를 발표하고 있는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올해 트렌드 키워드 10가지 하나로 공간력을 뽑았는데요, 공간력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공간력(Magic of Real Space)

 사람을 모으고 머물게 하는 공간의 힘. 물건을 판매하기만 하는 곳을 넘어, 사람을 끌어모으고 소통하며 알리는 매체로서의 공간 개념이 중요해질 것이다. 

 

제가 앞서 설명드린 가지의 팝업스토어도 공간력을 갖춘 사례들입니다.

물건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방문만으로 브랜드의 인지도를 확보하고 긍정적 인식을 심어줄 아니라 입소문을 타고 사람들이 직접 방문하도록 사람을 끌어모으는 역할 하는 거죠!

 

매일 수많은 팝업스토어가 생겨나는데 심심할 팝업스토어 방문 한번 어떠신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