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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가 있는 도시: 중국 왼난성 쿤밍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1. 13. 13:06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  수업을 수강 중인 언론정보학보 광고홍보전공
외국인 학생 20200568 나소역입니다~

 

요즘 많은 지하철역과 버스정류장에서 유니클로 광고를 봤는데, 유니클로 광고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화면를 나타났습니다.저를 편안하게 해줍니다.그래서 나는 유니클로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1.브랜드 소개

1) 유니클로 브랜드의 핵심 가치 포지셔닝
유니클로, 영어 이름은 '유니클로(UNIQLO)'로 '독특하고 유일무이한'을 의미합니다.
슈퍼마켓형 셀프 쇼핑 방식을 채택하여 '합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가격, 대량 특별 연속 공급'으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제공합니다.


2) 유니클로의 이념
유니클로가 제창한 자연스러움과 '저렴하고 고품질'의 개념은 사람들의 마음에 깊이 박혀 있습니다.유니클로는 스타 광고에 힘입어 인지도와 미영도를 빠르게 끌어올렸습니다.

 

2.UNIQLO and Our Town

(1)유니클로가 찾아간 도시, 중국 윈난성의 성도이자 유니클로가 10년 넘게 사랑받고 있는 쿤밍(Kunming).

중국 서남부 윈난성에 있는 쿤밍은 서남 실크로드를 따라 건설되었으며, 현재 많은 소수민족이 모여 살고 있는 곳입니다. 이 유서 깊은 도시는 1910년 철도가 들어오며 현대적인 대도시가 되었지만, 여전히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부티크 호텔과 역사적 건축물 등에서 옛 도시의 매력도 찾을 수 있습니다. 윈난 커피로 유명한 카페와 현대식 중국 차로 인기가 높은 찻집 등,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최근에는 일 년 내내 꽃이 피는 온화한 기후에 매료되어 예술가와 셰프 등의 이주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2)유니클로 쿤밍 바이다신티안디점 UNIQLO Kunming Baidaxintiandi 

과거에는 쿤밍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이었던 난핑 (Nanping) 거리. 현지인이 붐비는 활기찬 번화가로 거듭난 이곳에 유니클로 매장이 있습니다. 2012년 쿤밍 최초의 대형 매장으로 문을 연 이래, 자외선 차단 아이템부터, 니트와 블라우스, 그리고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UT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과 최적의 위치에서 현지인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3.유니클로는 한국에서나 중국에서나 인기 브랜드입니다. 

유니클로는  인기가 이렇게 오래 유지되나요?

 

핵심우위

1 저가 브랜드 중의 고품질 제품
유니클로의 가격 전략은 가격 책정 측면에서 침투 가격 책정 방식을 채택하고 품질 제품으로 가격을 승부하며 동일한 가격 제품의 품질은 한 수 위이며 이는 유클로가 시장을 빠르게 열 수 있도록 돕고 시장에서 대부분의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인기를 얻으며 더 인기 있는 가격을 책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품질 및 가격 측면에서 잠재적인 경쟁자가 시장을 선점하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양질의 서비스
유니클로는 장식이 불필요한 창고형 매장을 지양하고 창고형 진열도 기존
시각적으로 풍부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셀프 구매'의 브랜드 포지셔닝을 강조하며 제품의 기능적 전시를 강조합니다.유니클로는 창고 퇴적의 위험을 부담하며,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의 많은 제품이 소비자의 눈 앞에 평평하게 펴져 있습니다.유니클로는 신제품 디자인에 있어 사실 디자인이 적고 일일 저장식 진열은 소비자가 다른 제품을 빠르게 보고 매칭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Place

1.글로벌전략 : 글로벌2300++샵

2.020 모드: 온·오프라인 구매 가능 Promotion
1)광고: 평면광고, TV광고, 인터넷홍보, 모델
2)명절 판촉

3.시장 연합:

시장을 조사하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패션 요소를 연구 및 분석하여 자체 브랜드와 결합하여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판촉 방법을 달성합니다.

소비자의 목소리를 정확하게 듣기 위해 유니클로는 VOC라는 독특한 메커니즘을 구축했으며 VOC는 매일 온라인으로 고객의 의견을 수집합니다.프로세스에 따라 매주 도쿄 본사의 디자인 회사에 수집된 정보를 보고함으로써 신제품의 생산을 촉진합니다.

4. 크리에이티브 프로모션: 

유니클로는 2016년에 독특한 현지화 광고를 선보였습니다.광고당 15초 분량으로 유니클로의 주력 겨울 패딩 라인 제품을 6개 언어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스타일, 브랜드 네임
트렌드 패션 브랜드 ZARA, UR 및 기타 브랜드와 달리 유니클로는 생산 비용이 높은 디자인 제품을 대량으로 대체하여 다양한 IP 마니아들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2015년 유니클로와 에르메스 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협업한 제품으로 '유니클로에서 에르메스를 산다'는 우스갯소리로 패션을 추구하지 않는 유니클로는 단숨에 패션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공동 협업의 단맛을 맛본 유니클로는 계속해서 힘을 더하여 Christophe Lemaire와 장기적인 협력을 구축하고 U 시리즈를 출시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디자이너와 공동 작업을 수행했습니다.유니클로가 핫한 하이라이트의 순간은 KAWS와의 연명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Masterpiece Archives

2003년 ‘유니클로 티셔츠 프로젝트’로 탄생한 이후, 20년 넘게 우리와 함께 한 UT. UT 아카이브에 있던 팝아트 거장 3인의 작품을 다시 선보입니다. 위에서부터 장 미셸 바스키아(Jean-Michel Basquiat), 앤디 워홀(Andy Warhol), 키스 헤링(Keith Haring). 예술을 담은 티셔츠는 어느 시대에서나 매력적입니다.

 

로저 페더러와 JW 앤더슨의 첫 번째 협업

 

 

Roger’s Thoughts

예전부터 테니스복의 역할을 완벽하게 하면서도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컬렉션을 원했습니다. 조나단이 이러한 생각에 공감해 줘서 정말 기뻤습니다. 우리가 함께 클래식 테니스 스타일에 뿌리를 둔 스타일리시하고 편안한 라인을 만들었습니다. 조나단은 정말 재능 있고 창의적이며 가식 없는 사람입니다. 이번 컬렉션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습니다. (로저 페더러)

 

Jonathan’s Thoughts

저의 디자인 작업에는 스포츠가 언제나 영향을 미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특히 아버지가 선수 시절에 입으셨던 럭비 셔츠와 후리스에 대해서는 개인적인 애정이 상당합니다. 어린 시절을 떠오르게 하거든요. 놀라운 역사와 유산을 가진 테니스에서도 자주 영감을 받습니다. 빈티지 테니스웨어의 단정한 라인과 흰색을 중심으로 대비되는 컬러 팔레트를 좋아합니다. 무엇보다도 로저의 경기는 저에게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로저를 존경하는 수많은 사람을 위하여 어떤 라이프웨어를 만들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실제 경기에서도 클래식하게 입을 수 있고, 도시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컬렉션을 디자인했습니다. (JW 앤더슨)

 

 

참고자료:

https://zhuanlan.zhihu.com/p/146140725?utm_psn=17073672422732021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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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zhuanlan.zhihu.com/p/465560707?utm_psn=1707367511060987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