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느좋러들은 말차에 미쳐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 수업을 수강하고 있는
광고홍보학전공 20235052 천소영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은 말차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쌉쌀함과 함께 오는 단맛 때문에 커피 다음으로 좋아하는 음료이기도 한데요!
최근 ‘말차 라떼’가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다는 거 아셨나요?
고공행진 중인 말차의 인기 정말 심상치 않은데요…
일본 내 일부 상점에서는 말차 부족으로 1인당 구매 수량을 제한할 정도라고 합니다.
특히 미국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이 말차 트렌드는 ‘말차 밈’, ‘말차 라떼 인증샷’ 등 SNS에서 엄청난 열풍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두아 리파, 헤일리 비버, 켄달 제너 등 다양한 셀럽부터 인플루언서들까지!
말차 라떼를 들고 인증샷을 올리며 ‘말차 트렌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답니다.
최근 톰 홀랜드와 약혼 소식을 전해준 젠데이아 역시 스타벅스에서
‘벤티 아이스 말차 라떼 + 코코넛 밀크’ 주문으로 일명 #젠데야드링크를 만들었으며,
코트니 카다시안도 그녀가 운영하는 계정인 ‘Poosh’를 통해 홈카페용 말차 라떼 레시피를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서양권에서 왜 이렇게 말차가 인기일까요?
시작은 2015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하는데요, 기네스 펠트로가 인스타에 올린 말차 라떼를 시작으로 일명 ‘힙한 웰빙템’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쌉싸름한 맛과 카페인 대체 효과로 ‘커피보다 부드럽고 오래 가는 에너지원’ 이라는 인식이 생기게 되었고,
녹차보다 최대 10배나 되는 높은 항산화 효과로 디톡스와 뷰티 이미지까지 갖게 됩니다.
그리고 감성을 사랑하는 젠(Zen) 세대들에게 있어서 ‘클린걸’ 트렌드, ‘슬로우 라이프’ 트렌드 와도 잘 어울리고, 말차의 진한 그린 컬러와 얼음잔 조합이 그들의 인스타그램 감성에 완벽하게 충족시켰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세계 음료 시장에서의 말차의 인기는 단순히 문화나 건강 현상이 아닌듯 합니다!
앞으로의 시장 전망 역시 놀라운데요
‘더 비즈니스 리서치 컴퍼니’에 따르면, 글로벌 말차 시장은 2030년까지 약 5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 지출이 전통적인 커피에서 말차 제품으로 눈에 띄게 바뀌면서 소비자 지출 습관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음료 시장의 지형을 재편하고 있으며, 커피 중심 기업들이 전략을 재평가해야하는 시점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말차 덕후라면 놓칠 수 없는 이 트렌드!
여러분도 한 손엔 말차 라떼를 들고 등교길에 멋진 인증샷 한 번 남겨보는 건 어떤가요?
다음에 더 재밌고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https://www.bbc.com/korean/articles/cg5q41dl3y3o
https://ko.richingmatcha.com/matcha-market-trendswhy-matcha-is-the-new-coff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