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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아의 성공 뒤에는 숨어있는 소비자 트렌드, 운영 논리 판매 전환 뉴미디어 운영에 필요한 능력!

 

안녕하세요!미디어플래닝 수업을 듣고 있는 광고홍보학과 20180582 고준희라고 합니다.
최근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제품을 생중계하여 파는 것은 새로운 소비자 트렌드를 형성했다고 말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 붐에 '생방송의 달인 웨이야'와 '립스틱 오빠' 이가기CCTV와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도 등장할 수 있게 됐고, 뉴미디어의 성공적인 운영은 새로운 세대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이끌었다고 할 수 있다.
지금 이들과 같은 현상급 라이브 밴드 아나운서들은 한 팀이 총체적인 판매 폐쇄를 운영하고 있다.앵커는 이 폐쇄된 고리에서 가장 빛난다고 할 수 있지만, 결코 가장 중요한 자리는 아니다.
초반 프로모션부터 팬덤 운영, 소셜미디어 전환, 핫이슈를 뿌리는 소프트글부터 짧은 동영상 홍보까지 뉴미디어 운영의 중요한 역할을 했다.판매에서 전환한다고 오늘 말씀드리겠습니다.뉴미디어 운영으로 소비자 트렌드를 이끌려면 어떤 능력을 갖춰야 하는지 파악해야 한다.
뉴미디어가 장악해야 할 5가지 능력:

1.문안 능력
 정보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요즘, 사용자들은 매일 엄청난 양의 콘텐츠를 보고 많은 양의 정보를 처리하게 되는데, 당신의 글 제목이나 디자인된 포스터 문안이 사용자의 아픈 점을 단번에 지적해 주지 못한다면, 당신이 만든 내용이나 기획된 활동이 아무리 훌륭하다고 해도, 당신의 글을 클릭해서 읽도록 유도하거나 당신의 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기 어렵다.문안은 그만큼 중요하다.

문과 출신이면 훌륭한 문안 작문 능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많은 것은 마케팅 문안에 대한 오해일 것이다.좋은 문안은 굳이 장황하게 늘어놓거나 경전을 인용할 필요가 없고, 연습만 하면 누구나 사람을 끄는 문안을 쓸 수 있다.
2.운영 기획력
 여기서 기획력이라고 하는 것은 이벤트 기획이나 콘텐츠 기획력이 아니라, 업무 시작 전에 목표, 전략, 실행, 모니터링, 최적화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한 달 혹은 분기에 대한 작업 배치를 말한다.

작은 인터넷 회사에서는 한 사람이 한 팀일 수도 있고, 당신은 한 팀의 관리자이기 때문에 많은 회사들이 채용 정보에서 뉴미디어 사업자에게 "기획력이 뛰어나다"고 요구한다.

물론 일부 대기업에서도 입사 직후 임원들에게 중책을 맡기고 2~3일 내에 마케팅 방안을 내놓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만약 뉴미디어 사업자가 이전에 기획을 운영할 능력이 없다면경험과, 그렇다면 며칠 안에 리더가 만족할 만한 마케팅 방안을 내놓는 것은 어려운 과정이 아닐 수 없다.

사용자를 획득한 후 제품을 구매하게 하는 모든 과정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당신은 당신의 마케팅 목표와 사용자의 구매 경로에 따라 당신의 마케팅 전반에 대해 기획하고 기획해야 한다. 이것은 당신의 운영 계획 능력이 매우 강해야 한다.힘, 기획력 뒤에 있는 것은 사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새로운 미디어의 운영 마인드를 필요로 하는 것이다.
3.사용자 공통의 능력

모든 마케팅 활동소비자 욕구를 둘러싼 것 같다.쓸 제품의 문안, 마케팅 내용, 선택 발표 경로, 기획된 온·오프라인 활동, 보급 전략 모두 사용자의 입장에서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그래서 뉴미디어 운영, 로맨틱하게 말하면 소비자와 연애하는 것과 같다.

사용자의 운을 모릅니다경영자, 독선적 운영관 속에서 살아서는 소비자의 마음을 설득할 수 없다.현재 많은 회사들은 "사용자 공통 감정 능력"이 운영 업무의 거의 모든 단계에 걸쳐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요구와 문제점을 알지 못하면 구매를 설득할 수 있는 제품 문안을 작성할 수 없고, 사용자가 강력한 의사 분배를 가질 수 없다.향유하는 마케팅 콘텐츠도 자연스레 가입자를 유인하는 이벤트가 마련되지 않는다.
그래서 많은 회사가 있을 것이다.뉴미디어 채용정보 "이용자 심리·수요 파악하라" 강조
4.콘텐츠 창작력

뉴미디어 마케팅 때세대는 왕이 광고에서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은 더 이상 소비자가 직접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없다.스토리가 있는, 즐겁고 접지력 있는 마케팅을 선호하며, 보다 다양한 홍보 형식을 선호한다.매일 문자와 씨름하는 게 아니라 짧은 동영상을 만들 줄 알고 오디오를 만들 줄 알고 온·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해 타깃 소비자를 유인할 줄도 알아야 한다는 뉴미디어 사업자의 요구가 높아진 것이다.

그런데 어떤 걸 만들까의 내용은? 그리고 어떤 형태로 콘텐츠를 표현할 때 마케팅 효과가 더 좋을까요?콘텐츠를 창작하는 작업은 모두 뉴미디어 운영자가 전기에 일정한 데이터를 가지고 검증하고 분석해야 한다.

예를 들어 창작 내부를 선택하는 것이다.창작 준비를 위한 모든 콘텐츠는 데이터 지원의 토대 위에서 마련된다.매 문장을 창작하기 전에, 모두 먼저 제목 선정 방안을 제출해야 한다.바로 이 문제제안 때문에 콘텐츠를 만들기 전에 꼭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창작물은 마케팅 버그의 어느 단계인가요?현재 인터넷상의 검색 트래픽은 얼마입니까?가져올 수 있는 전환율은 얼마나 됩니까?등 핵심 정보를 기다리다.

단지 이 데이터들을 지나갈 뿐이다.검증 과정을 거치다 보면 어떤 문항을 우선적으로 다뤄야 할지, 나중에 이렇게 인기가 높지 않은 내용을 만드는 데 집중해야 할지 알 수긍이 간다.이렇게 기획적이고 맞춤형 콘텐츠 창작을 하면 마케팅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
5.데이터 분석 능력

최근 1~2년 사이,성장 운영 인재가 모두 매우 잘 팔린다.성장운영이란 데이터 분석에 더해 운영기능을 가로로 운용함으로써 활동, 콘텐츠, 채널, SEO 등에 의한 전환을 늘리는 것을 말한다.

성장 운영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이것은 또한 향후 운영의 발전 방향이기도 하다. 데이터 풀의 확대에 따라 경험이나 소비자 인터뷰에 의존할 수 없는 강력한 데이터 통계와 분석에 의존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큰 회사들이 있어도채용정보에는 성장운영 방향에 대한 언급이 없지만 뉴미디어 운영의 재직 요구사항에 데이터 분석 능력을 포함시키기로 했다.앞서 분석했듯이 다른 능력에서도 얼마든지 볼 수 있다.데이터 분석의 그림자를 보다.
 특히 많이 없었는데자금지원이 되는 경우에도 목표한 사용자를 정확하게 획득하고 싶을 때.그러자면 우수한 데이터 분석 능력이 필요하다.
뉴미디어 운영으로 소비자 트렌드를 선도하면 5대 역량을 잘 파악하면 홍보와 판매 능력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