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저는 20180058 학번 왕통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제가 중국에서 유행하는 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qNZov/btrg6vYaTB4/aLAHkX7BHO0Z4cLgzKi7HK/img.jpg)
너의 생활태도를 표기하라 이것이 바로 소홍서의 성립 표시이다! 소홍서는 중국어의 독법이다. 그것의 의미는 빨간색 책이라는 뜻으로, 당신이 알고 싶은 것은 무엇이든 그 안에서 다 찾을 수 있다.
![](https://blog.kakaocdn.net/dn/ZFMAP/btrg4K86duu/lV9YwXF3SdIh5q3tgh8mK1/img.jpg)
소홍서는 하나의 생활양식 플랫폼이자 소비 의사결정 입구이다.2019년 7월 현재 3억 명을 넘었고, 2019년 10월 현재 홍서 월간 액티브 가입자 수는 이미 억대를 넘어섰으며 이 중 70%가 90년대생이다.소홍책 카페에서 이용자들은 문자, 이미지, 동영상 노트의 공유를 통해 이 시대 젊은이들의 긍정적 에너지와 아름다운 삶을 기록하고 소홍책은 기계 학습을 통해 바다의 양과 정보를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일치시킨다.샤오훙수이 산하에 전자상업 업무가 있는데 2017년 12월, 샤오훙수이전상은 인민일보가 중국의 소비과학기술 산업을 대표하는 '중국 브랜드상'으로 선정하였다.
![](https://blog.kakaocdn.net/dn/qYDZi/btrg7GLTdMO/nfIgClZUfXKQlkmpmV9ol1/img.jpg)
2013년 6월 상하이(上海)에서 샤오훙수이(小紅書)가 설립됐다.12월에는 해외 쇼핑 나눔 카페를 론칭했다.
![](https://blog.kakaocdn.net/dn/CYU00/btrg6uyaOrP/2BXmQE5bIdDdktIJ0e0or0/img.jpg)
다른 온라인 쇼핑몰과 달리 레드북은 커뮤니티에서 시작한다.해외 쇼핑 경험담을 커뮤니티에서 공유하는 데 치중하던 이용자들은 뷰티, 보호자뿐 아니라 스포츠, 여행, 홈, 여행, 호텔, 레스토랑에 대한 정보 공유까지 등장하며 소비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을 두루 섭렵했다.
![](https://blog.kakaocdn.net/dn/byg4Fq/btrg9j93Ebh/PUS1fLFayuSqcJtklyAzt1/img.jpg)
소홍서는 생활양식 커뮤니티인 가장 큰 독특함은 대부분의 인터넷 커뮤니티가 온라인상의 가상 신분에 의존하고 있다는 점. 소홍서는 사용자가 게시한 내용은 실생활에서 비롯되며, 소홍서는 공유자는 다양한 생활과 소비경험이 있어야 소홍서에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다.
브랜드 이벤트
![](https://blog.kakaocdn.net/dn/bPP3hK/btrg9j3g7Ts/RVZCl9Y4qPLKBEsRw4VkS1/img.jpg)
1. 소홍서 6·6주년 경축
소홍서는 6월 6일에 창립되었다.이 때문에 매년 6월 6일 열리는 대형 이벤트 중 하나인 레드북은 연중 가장 강력한 세일 기간 중 하나다.2017년 6·6주년을 맞아 레드북은 2시간 만에 1억 원의 매출을 올려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1위를 차지했다.
![](https://blog.kakaocdn.net/dn/c1AxuN/btrg4KBhmGn/SHP99f8gqjbPglJiPoPay1/img.jpg)
2. 레드프라이데이
해외시장에는 '블랙프라이데이'가 있는데, 미국 비공식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이 열리는 날이다.이날 미국 백화점들은 연말에 마지막 대규모 세일을 위해 할인·할인 행사를 대거 진행한다.샤오훙서는 이를 중국에 이식하고 자신만의 붉은 색상을 결합해 '레드 프라이데이'를 출시한다.
![](https://blog.kakaocdn.net/dn/k7ho1/btrg7GZrbiF/I3I0RKlV0DDqA2VGzx83d1/img.jpg)
#국민대학교언론정보학부 #Advertising #Media #Digital #mediastrate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