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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시대 미디어 변화


        안녕하세요!
                        
      광고홍보 학과 보림비(20180593) 입니다.
                

              

근시일 내에 소비자들의 삶이 이전 일상의 삶으로 돌아갈 가능성은 낮으며, 현재의 상황에서 삶을 유지하기 위해 체화 된 미디어 사용행태와 쇼핑행태는 현 상황이 극복되어감에 따라 새로운 일상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게 될 것입니다.



많은 경제활동이 중단되며 광고주들은 비슷한 충격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불확실한 미래에 직면한 많은 기업은 채용에 서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모든 활동을 중단하려 노력하며 현 상황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활동을 중지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것은 극적인 효과 없이 오랜 침체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적응”이 생존의 열쇠가 될 것이며, 현재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에 대한 접근 방식을 전략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마케터만이 사태가 진정된 이후 소비자가 행태 의 균형을 찾을 때 경쟁자보다 앞서 나갈 것입니다.





사람들이 실내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며 정보 획득, 타인과의 연결 및 도피를 위해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 변화는 광고주에게 더 많은 타깃 오디언스, 그리고 그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매체) 을 의미합니다.


또한 시청자 증가는 더 많은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한 GRP 또는 노출당 비용이 낮아진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TV 이용행태와 유사하게 전반적인 모바일 앱 이용 행태도 증가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환경에 발맞추어 외부활동과 관련된 앱 이용 은 줄어든 반면 실내 활동과 관련된 앱 이용 행 태가 증가함에 따라 광고주는 소비자가 자신 의 브랜드와 더 연결될 기회를 만들어주고 있 습니다.


환경의 변화를 전파합니다

    202까지요0년 4월에 국가정보센터가 《중국 인터넷 매체 사회 가치 백서》를 발표하여 언급한 바에 따르면, 현재 중국의 미디어 산업 규모는 이미 2조 위안을 돌파하였으며, 그 중 인터넷 매체가 미디어 업계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또 2019년 2분기까지 중국 인터넷 접속자 수는 9억 명 가까이 된다고 백서 자료는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생업에 도착합니다.살아 있는 동안 중국 네티즌들은 해외로 나가도 알리페이가 버티는 모바일 결제, 모바일 카, 모바일 테이크아웃을 이뤄내며 5G 시대를 껴안으려는 짧은 동영상 업계가 폭발의 적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미디어 산업의 발전은 대중자매체의 전파시대로 접어들었고, 인터넷매체와 전통매체의 융합은 큰 진전을 이뤘습니다.인터넷 매체들은 정보 지식 제공, 사회 여론 선도, 사상 조류 영향 등의 방면에서 점점 더 큰 역할을 발휘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정보 획득 방식 및 사고, 생활 방식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올 한 해 동안 모이겠습니다소식을 퍼뜨리고 뉴스를 전파하는 역할은 더 이상 전통적인 미디어 천하가 아니다.


사람들의 변화를 전파합니다.


2020년에는 만 30세, 만 30세, 만 30세, 만 80세, 만 90세대가 언론매체를 받아들이고 실행하는 주류가 됩니다.두 연령층은 인터넷의 성장 전반을 동반한 이번 코로나19 사태에서 중국 네티즌들이 가장 보편적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어려운 시절과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를 겪었던 60년대 후반, 70년대 후반에 비해 이 연령대의 네티즌은 물자 부족에 대한 개념이 깊지 않고 정보에 대한 질의력과 사고력이 있습니다.

    매일 눈을 뜨고 휴대폰을 켜면 해량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때 이번 사태는 70대, 60대에는 방송매체, 친구권, 80대에는 인터넷정보, 틱톡, B역, 웨이보, 그리고 전통매체의 융합매체를 신뢰하는 것으로 전체 정보가 퍼지는 과정에서 소문이 퍼지기 때문입니다.사고, 바링허우, 90허우 세대가 긍정적으로 작용합니다.

    네티즌 연령의 구조 변화는 미디어의 전파 방식과 채널, 콘텐츠 생산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매스컴의 변화입니다.


이번 사태와 관련한 정보 전파의 역할도 만만치 않습니다.하지만 적지 않은 자사의 마이크로코드가 조회수 추구, 취재경험 부족, 권위의 부재 등 여러 이유로 괴담의 온상이 되고 있다는 점, 예를 들어 2019년 12월 하순 일부 자사의 자발적인 정보공개가 권위 있는 정보원에 대한 취재 부족으로 부정확하게 발생했다는 괴담에 주목해야 합니다.


정보의 개별화 수요는 콘텐츠 생산에 대한 언론의 새로운 분업으로 이어지게 합니다.예를 들어 전통매체를 전문화한 무거운 기사가 기억되기 쉽고, 전통적으로 권위 있는 매체의 재부상의 한 단면이며, 인터넷 매체의 방제, 바이러스 데이터의 업데이트는 더욱 쉽게 전파됩니다.테크놀로지 플랫폼은 루머를 과학적으로 판별해 본 독자에게 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새로운 전파 생태계를 열어갈 것입니다.



    요컨대, 정보전파 콘텐츠 산업을 새로운 변혁으로 나아가게 하거나, 블록체인을 신문전파 분야에 적용하는 일종의 표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