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정검봉입니다.
오늘은 저비용 블로그 마케팅으로 레전드 만들어에 대해서 말씀드릴게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의 강점은?
세분화 정도가 높고, 광고 방향이 정확합니다.
상호 작용은 전파성이 강하고 신뢰도가 높습니다. 세평 효과가 좋습니다.
영향력 커 인터넷 여론 유도
전파 원가를 낮추기
블로그 마케팅의 이런 장점을 활용해 와인의 마케팅 레전드를 만듭니다
------Stormhoek
Mal라는 영국인이 2004년 남아프리카의 Doolhof 밸리에 80헥타르의 포도원을 사서 전문적으로 생산하여 포도주를 만듭니다. 그의 작은 와인 회사인 스톰 호크(Stormhoek)는 그의 와인 브랜드 프레시니스 마스터스(freshness matters)입니다.
Stormhoek는 돈이 없어 영국에서 어떤 광고도 할 수 없고, freshness matters라는 브랜드 이름도 생기지 않고, Mal는 남아공의 기름진 토양에서 좋은 술이 생산될 것이라고 믿고 있지만, 술집의 위치가 외진 곳인데, 그의 브랜드는 어떻게 하면 남아공의 쑹산 준령을 넘어 영국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슈퍼마켓과 대량 판매 계약을 맺을 수 있을까???
------블로그로 마케팅을 할 생각을 했습니다.
Mal는 영국 최고 인기 블로그 150명에게 1인당 중가 와인 한 병을 보냈습니다. Mal가 고른 이 블로그들은 두 가지 조건을 만족시켜야만 무료 포도주 한 병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법적 음주 연령이 됩니다.
2. 영국, 아일랜드, 프랑스에 거주해야 하며 이전에는 적어도 3개월 동안 계속 블로그를 썼는데, 블로그의 독자는 제한 없이 3개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진정한 블로그라면 됩니다.
Mal는 150여 개의 블로그에 글을 올려"포도주를 받았다고 해서 당신이 쓸 수도, 안 쓸 수도, 좋은 말도, 나쁜 말도 할 수 있는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Mal가 그의 공지에 "Stormhoek: 마이크로소프트의 진정한 라이벌"이라는 무서운 제목을 붙였습니다.
Mal는 공지에서 만약 귀하의 주머니에 400달러가 들어있다면, 당신은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360 본체를 한 대 살 수 있거나, 또는 포도주 한 상자를 살 수 있는 여러 가지 선택사항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무료 와인을 주는 회사들은 온라인상에서 찬사를 받기를 바라지만 Stormhoek 브랜드는 가상세계의 잡담으로 인한 현실세계의 매출 상승이 두드러졌습니다.
이들 블로거는 와인을 받아 맛본 뒤 자신의 블로그에 와인의 장점을 적기 시작했다. 술잔을 기울이는 블로그에는 런던 왕립대학의 천체물리학자 앤드루 애버 박사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 전문가 로버트 스코버가 있습니다.
이름 모를 와인 브랜드가 유명해진 것이다. 두 달 동안 30만 명이 블로그를 통해 Stormhoek를 알게 됐다. 이들의 와인 판매량은 1년도 안 돼 두 배가 넘는 수천만 상자 수준입니다. Stormhoek는 지난해 여름부터 최근까지 월 판매량이 두 배로 늘었으며 이 브랜드는 이미 Sainsbury와 Majestic 와인 컴퍼니를 수주했습니다.
Stormhoek의 회사 홈페이지 자체가 블로그입니다. Stormhoek는 자사 블로그에 Stormhoek 와인에 대한 제품 정보와 최신 마케팅 활동 정보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Stormhoek가 지난해 병에 붙은 상표를 바꾸기로 결정했을 때 회사 측은 이 소식을 블로그에 올렸고, 회사 측은 블로그를 통해 평주회를 열기도 했습니다.
물론 블로그 일기에는 신랄한 평가도 있습니다. Mal는 "블로그의 위대함은 다른 사람의 평가를 볼 수 있다는 것이라며 회사가 그들의 고객과 쌍방향으로 교류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은 Stormhoek가 인터넷 잡담처럼 판매량을 가져다주는 무료 와인 나눠주기 행사로 명예보다는 인터넷을 의식하는 잡담, 네티즌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실질적인 판매량을 이끌어냈기 때문이다.
둘째는 그들이 소비자를 진지하게 대하기 때문에 소비자를 추상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는 소비자를 실제 사람으로 보고 현실적으로 대하는 것이 그들의 진정한 목표입니다.
현재 Stormhoek는 세계 10대 와인 브랜드 중 한 곳. 블로그 마케팅은 실제에 부합해야 하며, 눈앞의 영예만을 위해서 소비자를 속이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Stormhoek home:https://www.stormhoek.co.za/#home
참고 문헌:https://weibo.com/ttarticle/p/show?id=2313501000014161758301409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