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20학번 광고홍보학과
진서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중국 커피 브랜드 luckin coffee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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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1일 luckin coffee는 2023년 1분기 재무 보고서를 발표했으며 3세트의 수치는 예상치를 초과했습니다:
* 44억 3700만 위안의 수입은 전년 동기 대비 84.5% 급증했습니다.
* 5억 6500만 위안의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7배 이상 급증했습니다.
* 총 매장 수는 9,300개를 돌파하여 매장에 한 발짝 다가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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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또한 luckin coffee이 10,000점을 돌파한 최초의 체인 커피 브랜드가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코로나 반복되는 3년 동안 루이싱은 중국 스타벅스에 전면적인 역전을 달성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luckin coffee이 중국 시장에서 가치 포지셔닝을 확실히 했기 때문입니다.
luckin coffee의 가치 포지셔닝
첫째, 맛있고 비싸지 않고, 가성비가 좋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중국 커피의 소비 논리가 바뀌었—커피가 더 대중적입니다.
중국의 전통적인 소비 논리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은 신분과 가격 문턱이 있습니다.가격은 한 잔에 30-50위안이며 주요 소비자는 비즈니스 및 엘리트입니다.
그러나 luckin coffee은 더 가성비가 좋은 저가 시장을 선택했습니다.루이싱은 다른 커피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포장이 정교하고 맛있고 저렴하며 가격은 한 잔에 13-20위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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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가벼운 운영, 빠른 음료 소비 경로
과거에는 주로 비즈니스 사교와 시간을 보내기 위해 커피를 마셨습니다.따라서 '스타벅스'와 같은 유사한 커피 브랜드는 가격이 더 비싸고 입지 선정은 더 어렵습니다.결과적으로 이러한 브랜드의 커피 비용이 높습니다.
하지만 luckin coffee은 이 재선정 논리를 깼습니다.매장의 사회적 공간 가치를 줄입니다. '셀프 서비스 + 배달'매장을 위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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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젊은 그룹을 목표
luckin coffee의 마케팅 전략은 '젊음화'를 중심으로 합니다.초기 실력파 배우 탕웨이에서 중국 idol Lelush하고 중국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스키 선수 Eileen Gu까지 모델로 나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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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변인의 변화는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이 브랜드의 인지도를 빠르게 증가시켰습니다.배우부터 젊은 층이 좋아하는 스타까지, luckin coffee의 뚜렷한 브랜드 이미지는 이미 젊은이들 마음속에 자리 잡았습니다.결국 ' 젊어서, luckin coffee 필요해야 함‘는 새로운 Slogan은 거대한 젊은 소비자를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