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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기술(AI, 사이니지 등)

광고계로 빠르게 번져가는 AI 기술

안녕하세요, 저는 20190004 국어국문학전공 황은성입니다.

요즘 AI 기술은 눈 깜빡할 사이에 빠르게 발전하고, 우리의 삶에 성큼 다가오는데요.

 

그런 AI 기술이 광고 업계에서도 적용될 것이라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었고 예상하던 결과였으나,

실제로 광고 업계들의 AI 기술 활용이 눈에 성큼 더 보이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요즘 광고 업계의 AI 기술의 적용 사례 두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1. 메조미디어의 'AI 카피라이터' 도입

 

출처:유다정.2023.05.18.블로터

최근 5월 18일, CJ EN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컴퍼니 메조미디어가

자사 디지털 및 퍼포먼스 광고 사업에 CJ AI센터의 '성향 맞춤 AI카피라이터'를 도입하기 위한 내부 교육을 실시했다고 해요!

메조미디어는 AI 카피라이터를 지속적으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CJ AI센터의 AI카피라이터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이상적, 감성적, 현실적, 이성적'등 4가지 고객 성향에 맞게 광고 문구를 생성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요,

효과적인 개인화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AI 카피라이터를 사용한 메조미디어 관계자는 "성향별로 광고 문안을 제안해 줘서 카피 작성을 위한 아이디어를 얻는데 도움이 된다"며 "최초의 카피를 작성하기 위해 많은 시간이 드는데, AI카피라이터를 활용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좋다"고 전했습니다.

 

김승현 메조미디어 대표이사는 "최근 AI로 시작된 광고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자 생성 AI 등 다양한 테크 역량을 강화하고 기술 경쟁력을 높여왔다"라면서 "이번에 교육을 실시한 CJ AI센터의 성향 맞춤 AI 카피라이터를 비롯해 AI 기반의 애드테크를 적극 활용하여 광고주에게 차별화된 마케팅 경험을 제공할 것" 이라고 말하는 등,

 

광고와 마케팅에 AI 기술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2. 나스미디어의 AI기반 광고 최적화 솔루션 'AI 스위트'

 

출처:변윤재.2023.05.16.데일리임팩트

 

지난 5월 15일, KT그룹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는

AI기반 광고 최적화 솔루션 '나스미디어 AI 스위트'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나스미디어 AI 스위트는 =

▲광고거래 입찰 최적화 시스템 'Bid Optimizer(BO)'

▲부정거래 원천 차단 시스템 'Fraud Detection(FD)'

▲광고 트래픽 효율화 시스템 'Automatic Traffic Curation(ATC)'

으로 구성됐다고 하는데요,

 

이 솔루션은 광고캠페인이 디지털 매체로 전달되는 모든 단계에 AI 기술이 접목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ATC는 나스미디어 독자 기술로 개발했다고 하는데,

광고주의 광고거래 이력을 AI로 분석하고, 맞춤형 광고 트래픽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낙찰률이 기존 대비 37% 증가하고, 트래픽 자원 또한 40% 가량 절감하는 성과를 내는 등 가시적인 변화를 도출했다고 합니다.

 

나스미디어 역시 AI부문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강화시킬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광고 업계에 AI 기술이 빠르게 번져가면서,

AI 기술의 도입과 발전, 확산이 가시적으로 눈에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인간의 영역을 AI들이 대신 해주는 것에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두려움 반, 노동력을 감소시킬 수 있어서 기대 반인 양가감정이 드는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신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자료) https://www.bloter.net/news/articleView.html?idxno=601776 

 

성향따라 광고 문구 바뀐다…메조미디어의 'AI 카피라이터'

챗GPT로 대변되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이 화두로 떠오르며 마케팅 업계서도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CJ AI센터는 성향 맞춤 광고 문구를 작성해주는 'AI 카피라이터'를 자체 개발, CJ ENM의 마케팅

www.bloter.net

http://www.dailyimpact.co.kr/news/articleView.html?idxno=97624 

 

나스미디어, AI로 광고 효과 높인다 - 데일리임팩트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가 인공지능(AI)으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한 솔루션을 선보인다.16일 나스미디어는 AI기반 광고 최적화 솔루션인 나스

www.dailyimpac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