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신은 Loppy의 팬입니까?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  수업을 수강 중인 언론정보학보 광고홍보전공
외국인 학생 20200568 나소역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졌는데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요즘 나는 지하철역이나 앱에서 loppy에 대한 내용을 많이 봤습니다.

인형, 사진이라는 이미지가 제 삶을 차지했고, 각종 SNS,샤오홍슈 등 app에 넘쳐 제 휴대폰을 차지했습니다.

한국의 가게에서는 사람들이 로피를 열광적으로 구매하는 장면을 볼 수 있었고, 점점 더 많은 로피 제품들이 등장하면서 이 핑크색 캐릭터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오늘 발표할 주제는 로피의  중국 발전과 의미입니다.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피 자료

1 루피의 탄생: 애니메이션 '뽀로로' 속 루피
루피의 이미지는 2003년 방영된 한국 애니메이션 '뽀로로'에서 유래했습니다.

애니메이션에서 루피가 가장 많이 얻은 평가는 바로 '착하다'입니다.

2 Loopy의 재생: 인터넷 ip 운영에서의 Loopy
지난해 루피는 자신만의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속속 갖게 됐습니다.올 봄, 루피는 샤오홍슈(小书红)에 입점했습니다.Loopy는 계속해서 다양한 생활 섹션을 업데이트하고 리얼리티 프로그램 녹화에 널리 참여하며 많은 브랜드와 공식 및 네티즌이 함께 만든 이모티콘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3 루피의 변화
성별: '귀여운 소녀'에서 '성별의 흐름'으로
성격: "함유적인 비겁함"에서 "활발하고 자의적인"으로
요리 솜씨: '요리공주'에서 '주방킬러'로

애니메이션의 주요 인물

 

로피 이미지 변화

 

요리 솜씨의 변화

특징과 발전

먼저 이는 IP의 성격과 캐릭터와의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루피의 귀여운 외모와 부드러운 성격은 수줍음만 있고 츤데레도 있는 핑크색 캐릭터에 대한 시선을 집중시킵니다.

 

깜찍한 눈망울과 튀어나온 흰 이빨 몇 개가 비틀거리며 걷는 반면 애니메이션에서 루피는 예민하고 수줍어하며 뽀로로의 무모한 행동을 항상 주시하며 그의 자유와 소탈함을 부러워합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루피의 공식 샤오홍슈 계정은 7월 30일 현재 팔로워 수가 11만 건, 찬사와 소장 건수가 45만9000건에 달했다는 것입니다.

유튜브 계정은 1년 만에 134만 명의 팔로워를 얻었고, 소셜미디어에는 루피 이모티콘의 2차, 2차 이미지, 관련 짧은 영상이 다수 올라와 네티즌들의 열광적인 리트윗으로 순식간에 핑크빛 열풍이 불었습니다.

 

중국의 루피


중국 시장에서 러러차는 6·1 어린이날에 Loopy와 공동 파트너십을 시작했으며, Loopy 핑크 스위트 하트 모양의 스티커, 부채, 한정지 백과 같은 주변 제품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얼마 후, 7월 15일, 미니소 고품질 제품도 약 20-50위안에 판매되는 여러 루피 인형을 출시했습니다.8월 15일, 규키 잡화사에서도 루피 시리즈 인형을 출시하고, 발매에 대해 한정 구매의 룰을 지정했습니다.

 

러러차는 신제품 출시 당일 공동 제품 수박 코코넛이 65,000잔의 판매량을 달성했으며 전국 4500개 한정 제품인 공동 보푸라기 거울 걸이 등 주변 제품이 빠르게 매진됐다고 밝혔고, 미니소스는 판매 당일 루피 인형이 빠르게 매진됐다고 밝혔고, 이후 많은 소비자들이 소셜 플랫폼에 인형 구매 전략을 게시하기도 했습니다.

로피의 발전과 의미

"진탕" "아침에 나빠요!새로운 하루가 시작됩니다' '퇴근!"……노동자 때리기에 관한 일상은 루피를 자기표현에 사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루피 자신의 성격적 매력도 이런 조롱에 가세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현재 초보인 많은 젊은이들에게 일종의 사회 환경에 대한 인식의 자기 투영이며, 루피의 아르바이트 토크에 대한 일련의 흥미로운 표현은 사람들의 감정적 공감을 자극합니다.정체성과 카타르시스가 루피의 흥행을 만들어냈고, 사람들의 거듭된 2차 혁신 속에서 루피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인식되었습니다.

 

러러차는 루피와 연명할 때 "@Loopy: 무슨 아르바이트!어린이날'은 트위터 제목으로 '루피 알바기'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 예를 들어 갑이 루피에게 계획을 수정하라고 요구했을 때 루피는 '좋아요~'라고 말하며 속으로는 '어떻게 바꾸면 또 바꿀까'와 같은 브릿지를 생각하고 결국 퇴근 후 밀크티 마케팅을 추진했습니다.
버거킹과 루피의 연명 아이디어 영상에서도 루피를 버거킹 아르바이트생으로 둔갑시켜 종업원의 시각에서 버거킹 중국 제품의 결함을 발견하고, 그 흐름에 맞춰 버거킹 신상 새우버거를 만들고 새콤달콤한 루피 특제 소스를 곁들여 최종적으로 버거킹 신제품을 홍보합니다.

 

루피의 배후에는 2001년 설립된 ICONIX라는 한국 애니메이션 회사가 있으며,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애니메이션 시장을 구축하고 출판, 음악, 공연, 테마파크 등 다양한 캐릭터 사업영역으로 콘텐츠를 다각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2022년 4월 1일, Loopy는 자신만의 유튜브 계정을 등록하고 가상 IP 인플루언서의 길을 열었으며, 현재까지 143만 명의 구독자와 623개의 동영상을 게시했습니다.'아르바이트 다이어리' '내 여자친구 루피' 등 일상 브이로그뿐 아니라 루피가 한국 걸그룹 등과 생방송, 예능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입니다.

루피는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에서 벗어나 완전히 새로운 온라인 생명을 갖게 됐습니다.요즘 유행하는 이야기에 더 부합하고, 평범하지만 진실한 사람 같아요.결점이 많지만 사랑스러운 사람이 되기 위해 솔직하게 노력하는 Loopy는 우리 모두의 그림자입니다.

 

 

참고자료:

https://my.mbd.baidu.com/r/17Ub59XEaIw?f=cp&u=97388233378230ce 

 

百度安全验证

网络不给力,请稍后重试 返回首页

wappass.baidu.com

https://mi.mbd.baidu.com/r/16oOjOpO168?f=cp&u=c837e860cff1ac4d 

 

不可不知的LOOPY小海狸露比冷知识❗️ 近期表情包届又出现了新顶流,占领了很多年轻人的手机

不可不知的LOOPY小海狸露比冷知识❗️ 近期表情包届又出现了新顶流,占领了很多年轻人的手机社交软件。因其可爱的形象成功出圈,它就是LOOPY,那么她是哪来的?又为何突然爆火🔥呢? ⭐️

mbd.baid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