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에서 경복궁이 등장?
한국 고유의 문화와 매력을 전 세계 게임 팬들에게 전파!
안녕하세요! 미디어플래닝 수업을 수강하고 있는 20210529 미디어전공 이현창입니다.
여러분, 여러분은 게임 좋아하시나요?
저는 오로지 게임하려고 컴퓨터도 새로 맞출 정도로 정말 게임을 즐겨하는 편인데요~
그 중 해외로 뻗어나가는 K-게임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한국 게임개발사 펄어비스의 게임 <검은사막>은
전 세계 12개 언어로 5천5백만 명 이상이 즐기고 있는 유명 MMORPG입니다.
검은사막은 최근, ‘아침의나라' 확장팩의 후속 업데이트로 ‘아침의나라 : 서울'을 공개했는데요!
경복궁과 창덕궁 일부, 그리고 육조거리 등 실제 ‘한양’의 모습을 그대로 인게임에 구현한 모습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이로써 전 세계 검은사막 게임 유저들은 인게임 속에서 한양을 거닐고,
게임 이벤트로써 경복궁에도 직접 들어가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번 ‘아침의 나라: 서울' 업데이트가 가능했던 이유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게임개발사인 펄어비스가 국가유산청과
‘게임을 통한 문화유산 콘텐츠 보급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기 때문인데요.
게임개발사 펄어비스는 협약을 통해 얻은 국가문화유산 데이터와 드론 촬영 등을 활용해
‘아침의 나라: 서울' 업데이트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게임개발사 펄어비스는, 단순히 조선시대의 모습을 게임으로 옮기는데 그치지 않고,
우리나라 실제 민담이나 설화를 게임 속 ‘퀘스트'로 풀어내 게임 유저들이 이야기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도록 만든 구성이
호평을 받았다고 하네요!
MMORPG 게임인 검은사막에 매력 있는 캐릭터와 액션 또한 빠질 수 없겠죠?
게임 속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성춘향전, 장화홍련전, 불가살전 등 우리나라 민담으로 전해져 내려오던 존재를
실제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민담 속 악한 존재로 묘사되던 구미호나 두억시니, 이무기 등이
실제로 상대할 수 있는 적대 보스로 구현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많은 브랜드에서는 게임사와 콜라보를 하고 있습니다.
해외 유명 게임인 ‘포트나이트'에서는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콜라보해
나이키 의류나 신발을 게임 속에서 직접 입어볼 수 있게 하거나,
패션 브랜드 발렌시아가와도 협업해 디지털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 적이 있는데요!
이는 게임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고,
온라인 콘텐츠가 익숙한 1020 세대가 현재 고객이자 미래의 고객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도 게임을 인위적으로 규제하는 것보단 k 문화를 전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어떨까요?
게임메카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750203
지디넷코리아 https://zdnet.co.kr/view/?no=20230621190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