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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광고(Video Ad)

찬바람 불 때, 우리가 기다리는 핫초코 광고



안녕하세요~!

저는 2024-2학기 국민대학교 미디어플래닝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광고홍보학전공 20220493 김미현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바로바로~
매년 찬바람 불 때면 돌아오는, 동서식품의 핫초코 미떼 광고입니다!

 

새롭고 재미있는 스토리를 기대하며,
개인적으로 올해의 미떼 광고 역시 기대하고 있는 중에 있었는데요!

 

지난 11월 동서식품에서 <미떼 2024년 | '럭키미떼'잔앙 -편의점편> TVC를 공개하였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fFsbYuYleE

혹시 이번 주말에 뭐 하세요? 하고 묻는 알바 동료에게,
특별한 일정이 없다고 수줍게 대답하자 알바 대타 요청을 받습니다.

<미떼 2024년 ❘ '럭키미떼'잔앙 -편의점편>

기존 미떼 광고들이 그랬듯이
썰렁한 상황을 따뜻하고 달달한 핫초코 미떼로 풀어내는,
부담스럽지 않은 유머를 30초 영상 속에 녹여냈습니다.

 

또 역대 미떼 광고에서 빠짐없이 등장했던 어린이 모델이 빠졌다는 것과,
최근 인기를 끌었던 럭키빅키 밈을 대사로 사용하였다는 점에서
미떼 광고 스토리에 새로운 시도가 있었다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한편 해당 광고 영상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 역시 함께 있는 상황인데요.
기존 미떼 광고가 차별적으로 가지고 있던 포인트인,
어린이 모델과 그 아이들만의 창의적이고 귀여운 언어로 웃음을 짓게 만드는 부분이
이번 광고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는 점에서 그러한 반응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미떼 2013년 ❘ 나 동생 하나 사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이전까지의 미떼 광고에서 즐겁게 보았던
가족 간의 따뜻한 감정과 관련된 스토리가 없었던 것이 살짝 아쉽기도 했지만,
정말 찬 바람 불 것 같은 일상 속 썰렁한 상황과 따뜻한 미떼가 어우러지는 모습
잘 드러난, 충분히 크리에이티브한 광고였다고 생각합니다!

 

<미떼 2024년 ❘ '럭키미떼'잔앙 -편의점편>

 

특히 최근 유행했던 밈을 사용했다는 점에서 Z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새로운 미떼 광고 시리즈로 자리잡고자 한 것이
좋은 시도였다고 평가해보고 싶습니다.

 

<미떼 2020년 ❘ 너 누구닮아서 그래!>

 

내년에는 미떼가 어떤 스토리를 가지고 돌아올지, 벌써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올해 연말 각자의 일상에서도 미떼처럼 따뜻하고 즐거운 일들이 가득하시길 바라요
다들 남은 학기도 파이팅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https://play.tvcf.co.kr/9635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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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tvcf.co.kr

 

https://www.youtube.com/watch?v=wfFsbYuYleE

 

https://www.youtube.com/watch?v=Q843NsptuEI

 

https://www.youtube.com/watch?v=XqPcW9aux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