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소비자 트렌드

“Labubu--장난감이 아니라 트렌디한 장난감계의 정서요정”

안녀하세요! 2025 1학기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수강하고 광고홍보학전공 20220511 우위안위안이라고 합니다.

 

[동화에서 온 '반역의 요정']

만약 당신이 아직 그 송곳니와 뾰족한 귀를 가진 작은 괴물을 보지 못했다면,

그럼 당신은 아마도 트렌드 장난감 업계에서 가장 폭발적인 존재인 라부부를 놓쳤을 것입니다.

태국 예술가 Kasing Lung이 창작한 캐릭터로 팝마트(POP MART) The Monsters 시리즈의 소울 캐릭터입니다. 다크 동화의 필치에서 벗어나 70% 괴상함+30% 힐링의 고딕 디자인과 대조적인 귀여움+감정적 가치로 'Z세대의 스트레스 해소자'가 되었습니다.

 

 

[하나뿐인 평행우주]

라부부는 완전한 '북유럽 숲 전설'을 구축했으며, 각 라부부는 '캔디 마법사', '다크 나이트 라이더' 등과 같은 다양한 요정 부족을 대표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다양한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라인드 박스 시리즈의 숲, 관광객, 정원 등이 있으며, 예술 전시와 플래시 공간 전시도 있습니다.

 

 

[왜 대박이 나? ]

--독특한 캐릭터 포지셔닝: Labubu '귀여운 인형'이 아니라 성격, 감정, 대조감을 가진 '괴물 요정'으로,

Z세대가 좋아하는 '반항+귀여움'을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감정적 가치 상승

완벽하지는 않지만 진실합니다. Labubu는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나의 감정 출구', '힐링 파트너'로 불립니다.

--사교 전파력이 매우 강합니다.

블라인드 박스 개봉, 숨겨진 깜짝 이벤트, 트렌디한 포즈로 샤오홍슈, 더우인, Bilibili에서 화제가 되었으며,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가 매우 활발합니다.

 

[Labubu 열도표 ]

 

[라부부 누구와 어울려요? ]

·트렌디한 장난감과 랜덤박스 서프라이즈를 즐겨찾는 젊은 게이머

·자기표현에 목마르고 정서적인 동반자가 있는 Z세대

·사진 찍기, 콘텐츠 공유하기 좋아하는 사교계의 달인

·디자인 감각, 반전, 개성 표현에 주목하는 트렌드 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