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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광고(Mobile Ad)

어플리케이션이 플랫폼? 인앱광고의 세계.

안녕하세요! 오늘 설명드릴 광고는 인앱광고입니다!

인앱광고, 풀어서 이야기하면 In App. 

. 어플리케이션 자체를 플랫폼으로 이용해 집행하는 광고죠.

 

출처 : 배송지키미 앱 내 화면

흔히 무료 버전으로 어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익을 얻기 위해서 인앱광고를 집어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절한 인앱광고는 앱제작자에게는 광고 수익을.

소비자들에게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사용하는 기회를 주는

Win-Win 광고 케이스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삼성전자, LG전자  스마트폰 제조사들과

SKT 등통신사들의 기본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인앱광고 노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삼성같은 경우

삼성 페이,갤럭시 스토어

특히 올해 6월부터는 날씨앱에도 배너광고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출처 : 삼성헬스 인 앱 화면

아무래도 다운로드 한 어플리케이션에 비해

기본 탑재된 어플리케이션 인앱광고는

소비자들이 거부감을 일으킬 확률이 높습니다.

 

광고 없이 제공된 기간이 길었고

무료 제공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조사나 통신사들이

인앱광고를 확대하는 것은

수익의 다변화를 위해서 라는 의견이 많은데요.

 

카카오 비즈보드의 사례가

이들의 결단에  영향을 주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출처 : 카카오

카카오 역시 광고없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인식이 강했고, 비즈보드 도입 당시

부정적인 의견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성공적으로 정착해

카카오 매출에 도움을 주고 있죠.

 

저는 인앱광고 자체에 대해서도

기본 앱에노출하는 것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입장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힘들정도의

과도한 광고는 소비자들의 거부감을 일으키겠지만

적절한 광고를 집행한다면

새로운 플랫폼은 광고업계에 기회가  가능성이 높으니까요

 

특히,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플리케이션은 발전을 거듭하고 있고

인앱광고 역시 이에 따라

 확대되고 발전해 나갈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발전가능성이 높은 인앱광고에

한번 관심을 가져보는건 어떠실까요!

 

감사합니다.

 

 


참고

 

삼성·LG SKT까지...인앱광고 확대나선 기업들. [뉴스핌]. (2020.10.20)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01019001164

“잠깐 광고 보고 가실게요” 캐주얼 게임의 기발한 변신. [굿모닝 경제]. (2020.07.16) https://www.kpi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1502

카톡 이용자 ‘채팅창 사이 광고’ 불만 쏟아져. [헤럴드경제]. (2019.06.20)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190620000346 

카카오, 7832 최대 매출 달성…비즈보드 사업 . [BLOTER]. (2019.11.07) http://www.bloter.net/archives/360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