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뇽 여러분!
저는 언론정보학부 광고홍보학과 19학번 이수범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바로!
ㅡ 😆 ㅡ
|
/\
"롤린롤린롤린~ 기다리고 있잖아 베이베~"
바로바로 브레이브걸스입니다!
현재 브레이브걸스는
티비, 유튜브, 인스타, 편의점, 화장품 샵 등
정말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매우매우 핫한 인플루언서이기에,
이렇게 제 포스팅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오늘 이 포스팅을
1. 브레이브걸스의 화제 이유
2. 브레이이브 걸스의 광고 계약 상황
3. 브레이브걸스의 향후 전망
으로 설명해보려 합니다~
그럼 바로 고고고고!!
1. 브레이브걸스의 화제 이유
먼저 요약해서 말씀드리자면,
브레이브걸스는 <롤린>이라는 곡을 발매한 지 무려 4년 만에,
한 영상이 유튜브 알고리즘을 타 대중들에게 알려지며
가장 늦지만 가장 빛나는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관심이 단순한 흥미에 그치지 않고,
멤버들 각각의 개성 있는 캐릭터성과 각종 밈들이 합쳐져
지금의 ‘광고 대왕’ 브레이브걸스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브레이브걸스를 뜨게 해 준 요소 중 하나인,
알고리즘을 탄 화제의 영상은 바로 군부대 위문공연 영상입니다.
이 영상들은 무려 도합 조회수 약 2450만 회를 달성하는 등
현재까지 21년도 최고의 인기 동영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엄청난 인기를 보여주었고, 브레이브걸스가 뜰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었습니다.
또한 이 뜨거운 관심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낸 것은
바로 멤버들만의 개성 있는 캐릭터성입니다.
꼬부기를 닮은 유정은 일명 ‘꼬북좌’
유독 눈이 엄청 커 매력적인 은지는 ‘왕눈좌’
어느 상황에서나 엄청난 라이브 실력을 뽐내는 메인보컬 민영은 '메보좌'
멤버들 중 유일하게 단발머리를 하며 큰 인기를 끈 유나는 ‘단발좌’
이렇게 멤버들 각각마다의 개성이 담긴 별명,
그리고 이 별명을 활용한 각종 밈들이 생성되며
브레이브걸스는 단순한 화제가 아닌
지속적인 인플루언서로 도약할 수 있게 됩니다.
2. 브레이브 걸스의 광고 계약 상황
현재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인 만큼,
브레이브걸스는 올해에만 무려 10개의 광고를 찍었고, 추가로 한 개의 광고를 예정에 두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입이 떡 벌어지는 놀라운 수치인데요,
스포트라이트를 받기 전에는 3년 동안 광고가 단 한 개였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브레이브걸스의 21년 화제성이 얼마나 대단한지 더욱 와 닿습니다.
특히 '꼬북칩'의 광고모델이 된 '꼬북좌' 유정의 사례를 주목해보면
멤버의 캐릭터성이 대중에게 잘 부각되어, 이 밈이 광고 계약까지 이어진
아주 대단한 사례라고 생각됩니다.
3. 브레이브걸스의 향후 전망
브레이브걸스는 현재 광고 말고도 방송계에서도 엄청난 인기입니다.
위의 표와 같이, 브레이브걸스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불후의 명곡>, <유희열의 스케치북>,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슈퍼맨이 돌아왔다>, <런닝맨>, <아는 형님> 등 케이블부터 지상파까지 굵직굵직한 예능에 이미 나온 상태입니다.
주말 황금시간대 예능의 메인 게스트로 나왔다는 것은 곧
'이 시점 최고의 인플루언서'를 의미합니다.
이미 방송계, 광고계를 포함한 미디어층과 대중들에겐
충분한 인지와 인정을 받은 상태이기에,
앞으로 '가수 브레이브걸스'로서의 행보를
좋은 곡과 함께 보여준다면
브레이브걸스의 상승세, 화제성은 계속될 것 같습니다.
이 생각을 저뿐만이 아니라 브레이브걸스 팬들도 했는지,
브레이브걸스의 소속사 사장인 '용감한 형제' 인스타 댓글을 보면
"건강보다 작업이 우선"
"잠은 죽어서 자는 것"
등 용감한 형제를 향한 수많은 응원(?) 댓글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옛날 EXID가 <위 아래>역주행 성공 후 연속해서 수많은 히트곡을 내고
대박이 난 것처럼,
브레이브걸스도 후속곡이 대박 나서
더더욱 대단한 인플루언서로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롤린롤린롤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