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 강의 듣는 광고홍보학과 20170613 이박입니다.
오늘은 정말 보기 드문 마케팅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Blog Marketing)의 개념은 엄격한 정의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요약하면, 블로그 같은 온라인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 것입니다.
블로그는 신형의 개인인터넷출판도구로서 웹 사이트에서 응용하는 새로운 방식이다.
블로그 사용자는 문자, 링크, 동영상, 이미지로 자신의 개인화된 인터넷 세계를 쉽게 만들 수 있다.
블로거 마케팅의 가장 훌륭한 사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Horsefeathers레스토랑 블로그 마케팅
Horsefeathers는 New Hampshire에 있는 음식점입니다.
현지 관광업은 특히 인기가 좋고 매년 많은 관광객이 스키를 타고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러 갑니다.
이 가게는 지리적으로 훌륭한 데다가 그들의 음식은 특히 맛있기 때문에 장사가 줄곧 매우 잘 됩니다.
하지만 경쟁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가게 주인들은 다른 접근방법을 고민해야 했습니다.
인터넷 웹사이트도 만들고, 전자 신문도 만들었으나, 별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식당 블로그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낯선 사람들을 불러들여서 식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만족하는 단골 고객에게 입소문을 내도 충분히 홍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은
그들의 블로그에는 그들의 음식이 얼마나 맛있는지 소개되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ㅋㅋㅋㅋㅋ
그들은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가게를 홍보하지 않고, 그들 지역의 특색과 역사의 진화를 홍보합니다.
주변 스키장과 관광지는 그들의 홍보 덕분에 전보다 더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Horsefeather의 주인은 아주 영리해서, 손님들이 음식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죠.
그래서 블로그가 나온지 1년이 되어,
하루 평균 약 200명의 사람들이 가게로 몰려들고 있습니다.
단지 글 하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주제를 가지세요.
그래서 블로그의 주제를 가지고 글을 써야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요즘 생활 속에서 그다지 흔한 일은 아니지만,
여전히 매우 매력적인 마케팅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문헌]
레스토랑 블로그 마케팅:card.weibo.com/article/m/show/id/2309404049781163998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