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Social Media)

우리는 365일 중 100일을 인터넷에서 보낸다!

이것은 평균 사용자가 인터넷에서 정확히 보내는 시간입니다.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수강 중인 광고홍보학과 20196005 폴리나입니다!

핸드폰은 이제 우리가 인터넷에서 보내는 시간의 절반 이상(50.1%)을 차지합니다.
모바일 기기의 편재에도 불구하고 16~64세 인터넷 사용자의 4분의 3은 여전히 ​​랩톱과 PC에서 인터넷에 액세스합니다.  Statcounter의 통계에 따르면 인터넷의 모든 요청 중 약 53%가 휴대전화에서 이루어지며 컴퓨터는 여전히 전체 요청의 44%를 차지합니다.

이 모든 데이터로부터 우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에 액세스하기 위해 여러 가지 다른 장치를 사용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전략에서 균형 잡힌 장치 중심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다른 시간과 다른 목적을 위해 다른 장치를 사용하므로 마케팅 담당자는 계획할 때 각 장치에 대한 다양한 사용 사례와 컨텍스트를 고려해야 합니다.


한국인은 하루 평균 1시간 13분을 소셜 미디어에서 보냅니다 🥲

한국에서 사용자 수 기준으로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YouTube입니다. 그 뒤를 카카오톡이 따르고 Facebook 응용 프로그램이 상위 3개를 닫습니다. 동시에 한국인이 가장 많은 돈을 쓰는 것은 카카오톡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페이스북은 여전히 ​​앞서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Facebook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에도 불구하고 이 소셜플랫폼은 여전히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회사의 실적 발표에 따르면 소셜네트워크는 이미 25억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라는 역사적 기록을 넘어섰고 Facebook 사용자 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불안


개인 정보 보호는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에게 여전히 중요한 문제이며 최근 연구에 따르면 작년 데이터와 비교할 때 이러한 문제에 대해 더욱 걱정하게 되었습니다.
😬
한국에서는 16~64세 사용자의 59%가 이 문제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보고 듣는 것을 덜 신뢰합니다. 로이터 저널리즘 연구 연구소에서 실시한 18세 이상의 응답자 중 56%가 인터넷에 있는 사실의 정확성에 대해 "걱정"한다고 말했습니다. 작년에는 이 값이 54% 수준이었습니다.



이 모든 데이터로 무엇을 할 것인가?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보다 효과적이고 능동적으로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 시야를 넓히십시오. 인터넷 사용자 습관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자의 선호도와 기대치는 세계 여러 지역의 트렌드의 영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신의 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추적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한 발 앞서 나가려는 마케터는 시야를 넓히고 다양한 지역에서 영감을 얻어야 합니다.
  2. 사람에 중점을 둡니다. 모든 종류의 트렌드 리뷰에서 그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도구, 플랫폼, 채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관심은 기술이 아니라 사람에 집중되어야 합니다. 장기적으로 성공한 거의 모든 회사와 브랜드는 사람들의 필요와 요구를 성공적으로 충족하는 기업입니다.
  3. 집중하십시오. 모든 기술 동향을 파악하는 것은 전 세계 마케터에게 가장 큰 스트레스 요인 중 하나입니다. 때로는 덜 아는 것이 더 좋습니다.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있는 새 플랫폼을 실제로 시도해야 하는지 아니면 하나 또는 두 개의 입증된 플랫폼에 노력(및 예산)을 집중하는 것이 더 나은지 고려하십시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https://datareportal.com/reports/digital-2020-south-korea

Digital 2020: South Korea — DataReportal – Global Digital Insights

All the data, statistics, and trends you need to understand digital use in South Korea in 2020, including the latest reported figures for the number of internet users, social media users, and mobile connections, and key indicators for ecommerce use.

datareport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