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 수강생 20190526 광고홍보학과 유가희입니다.
벌써 두 번째 포스팅으로 찾아오게 되었네요!
이번 글에서는 여러분들이 이미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을
혹은 앞으로 관심을 가지게 될 지금 누구보다 핫한 인플루언서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 가장 핫한 인플루언서? 과연 누구일까요?
바로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ROZY)입니다!
혹시 예상하셨나요?
로지(ROZY)를 모르고 계셨을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하자면
우선 로지(ROZY)는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얼굴형을 모아 탄생한 국내 최초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단어 '오로지'에서 따온 한글 이름을 붙인 가상의 캐릭터인데요.
트렌디한 패션과 여행에 관심이 많은 로지(ROZY)는 가상 인물이지만
실제 모델처럼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부터 벗어나 다양한 영역에서 자유롭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LF 질바이질스튜어트는 일찍이 로지(ROZY)의 세계관에 반해 그녀를 모델로 선정하여 화보 촬영을 진행했는데요.
사진 속 질바이스튜어트의 '레니백'은 '로지 픽 가방'으로 화제가 되었고
화보 공개 직후 해당 라인은 출시 초반보다 3배 가까이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하며
11월 중순까지 판매율 90%를 달성하는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등극되기도 했습니다.
즉 버추얼 인플루언서인 그녀가 특정 상품에 대한 엄청난 인기를 불러온 것인데요! 정말 놀랍지 않나요?
이뿐만 아니라 로지(ROZY)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메시지를 담은 신한라이프의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도 참여했는데요.
지난달 25일 유튜브를 통해 풀버전으로 공개된 뮤직비디오 'Fly so higher : 오늘처럼 놀라운 내일을'은
공개 3주 만에 1000만 뷰 달성이라는 엄청난 결과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올해에만 이미 광고비로 약 10억 원가량을 벌어들인 것으로 알려진 엄청난 버추얼 인플루언서 그녀!
로지(ROZY)를 탄생시킨 백승엽 싸이더스 스튜디오엑스 대표는
로지(ROZY)는 곧 넷플릭스나 드라마 등에서 단역 또는 조연을 맡아 출연하게 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넷플릭스를 애용하는 한 사람으로서 개인적으로 정말 너무 기대가 되네요!
한편 버추얼 인플루언서는 사생활 논란이나 태도 논란 등 여러 논란에 있어서 위험 부담이 적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반대로 챗봇을 기반으로 하는 이들의 활동으로 인해 다양한 사회적 혼란이 따를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고 하네요.
제가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ROZY)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로지(ROZY)를 비롯한 여러 버추얼 인플루언서들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로 남겨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참고자료
가상 인간 '로지' 효과…화보 속 '레니백' 인기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