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플루언서(Influencer)

광고주가 직접 인플루언서를 선택하는 마케팅 플랫폼, 셀러뷰(CELUVU)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내용은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 셀러뷰(CELUVU) 입니다.

인터넷 신문사인 조이뉴스24에서 진행하는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출처: 조이뉴스24

셀러뷰는 중개대행사 없이 광고주가 직접 인플루언서를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중소 기업이나 소상공인의 광고 비용 부담을 줄여주는 동시에 바이럴 마케팅을 가능하게 합니다.

 

출처 : 셀러뷰 공식 홈페이지

광고주가 직접 홍보할 상품이나 서비스를 등록하면 인플루언서가 관심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응모한 뒤,

다시 광고주가 예산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선정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출처 : 셀러뷰 공식 홈페이지

광고 매체로는 유튜브(YOUTUBE)인스타그램(INSTAGRAM)블로그(BLOG)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와 인플루언서 둘 다 윈-윈할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 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광고주 입장에서는 중개대행사가 없기 때문에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인플루언서 입장에서도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셀러뷰는 제품이나 서비스 리뷰에 대한 방문자나 구독자 수 등을 바탕으로 적절한 보상을 제공하는 

인플루언서 레벨제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리뷰한 제품이 셀러뷰 몰에서 판매되면 해당 인플루언서에게 추가수익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합리적인 방식인 것 같아요!

 

위에 설명드린 서비스는 셀럽이 되고 싶은 인플루언서들을 대상으로 했다면,

이미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영향력이 있는 인플루언서연예인을 대상으로 한 

플래티넘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출처 : 셀러뷰 공식 홈페이지

 

출처 : 셀러뷰 공식 홈페이지
출처 : 셀러뷰 공식 홈페이지

인플루언서의 최신 소식까지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출처 : 셀러뷰 공식 홈페이지

연예인이나 셀럽 등을 활용한 라이브쇼핑, PPL 광고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서 

중소기업, 소상공인과 더불어 넓은 범위의 광고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다른 기존의 매체보다 접근성이 높고 쌍방향적인 소통이 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이러한 새로운 서비스가 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반면에 기존의 중개대행사 역할을 하는 업체들에게는 위협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기존의 광고대행사 업체들은 가지고 있는 정보의 다양성이나 깊이의 강점과

더불어 새로운 차별점을 찾아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와 제품들이 끊임없이 쏟아지는 현대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변화에 재빠르게 대응하는 자세와 더불어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