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플루언서(Influencer)

찰리

저는 미디어플래닝 수업을 듣고 있는 미디어ㆍ광고학부 21학번 김주원입니다.

 

여러분들은 이 사람을 본 적이 있나요?

찰리 다멜리오라는 17살 미국 소녀입니다.

 

찰리는 그냥 평범한 미국 소녀가 아닌

전 세계 틱톡 팔로워가 약 1억 명인 틱톡커이자 인플루언서입니다.

 

별로 대단하다고 느껴지지 않을 수 있지만 

찰리는 포스팅 하나당 1억 8천을 벌고 있고, 

연간 수입은 400만 달러 (약 44억 원)이라고 합니다.

 

찰리는 슈퍼볼 광고에도 출연하고, NBA에 초대받는 것은 물론

BTS가 메인 게스트로 나가 화제가 되었던

지미 팰런쇼의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저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점은 찰리와 던킨 도너츠입니다.

찰리는 던킨 도너츠를 엄청 좋아하는지

던킨 도너츠의 음료가 영상에 자주 등장하는데,

 

아예 던킨 도너츠에선 찰리의 이름을 딴 '더 찰리'라는 음료를 출시했습니다.

그러자 '더 찰리'는 수십만 잔이 판매되었고, 45%의 매출 상승률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찰리는 단순히 SNS 스타가 아닌 영미권 Z세대들에겐

모르면 간첩이라고 할 정도로 영향력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찰리에 대해 알고 계셨나요?

저는 틱톡은 보지 않지만 찰리는 알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선 비교적 인기가 없는 것 같아 

소개해 보고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