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디어 플래닝 수업을 듣고 있는 광고홍보학전공 20210553 이선화입니다.
오늘 제가 얘기해 볼 주제는 '팝업스토어'인데요.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종종 보이던 곰이 있었죠..
바로
.
.
.
.
.
.
![](https://blog.kakaocdn.net/dn/4UYbO/btrADS6P7VW/EUOfGIY6Gvq7Q3ezlNNcx0/img.jpg)
갑자기 이 빅앤큐티 핑크 곰이 석촌호수 앞에 있다는
소식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고,
사진도 많이 찍었다고 하는데요!!
혹시라도 도대체 누가 저길 가?
라고 생각하신다면
![](https://blog.kakaocdn.net/dn/6Ud46/btrADL0Ydde/GvxBDyK9KJlY13iU8geFA1/img.jpg)
![](https://blog.kakaocdn.net/dn/bCknX4/btrAAbmp1TL/fHE3ZtDQUCSnKKj6u3eoCK/img.png)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 곰을 보러가기 위해
찾아갔는데요.
그렇다면 이 곰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https://blog.kakaocdn.net/dn/bbiu0e/btrAB0khGxa/OaIX3307sWN9bLmVFjm00K/img.jpg)
이름 | 벨리곰(Bellygom) |
직업 | 곰 크리에이터 |
나이 | 3살 |
국적 | 대한민국 |
신체 | 220cm,400kg?? |
제작진 | 최PD,정PD,막내작가 |
소재 | 풍선껌 |
팬덤 | 벨린이 |
MBTI | CUTE |
구독자수 | 49.7만명 |
저도 그냥 젤리 브랜드인가?하고 간건데
알아보니까 저보다 스펙이 좋은 애인 것 같아서
조금 위축됐어요.
![](https://blog.kakaocdn.net/dn/Xr4G9/btrABJCDN9X/YACu3y1lC5JNKiSgDUkLI0/img.jpg)
이 행사는 벨리곰에서 기획한 팝업 스토어 행사였는데요.
![](https://blog.kakaocdn.net/dn/xhw4m/btrACK9lRQp/NVXwpCfeJUHygVb07TfoU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kSove/btrAB0Lnd3N/UaOyy6A4YufdyPkwqNTzq0/img.jpg)
잔디광장 바로 앞에 벨리곰 인형과 의류, 액세서리 등
벨리곰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와
초대형 벌룬 벨리곰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벨리곰 풍선을 제공하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어요 !
![](https://blog.kakaocdn.net/dn/RBDwL/btrABKn1rBt/38KEYQ843tgMSrJM13QVM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rbLAT/btrADTLwIZ7/KmrVy6kaM16hlKYtNIw3K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bVhh5l/btrADEA6xTd/xMUOWKhrhr2BLPdmKcpy1K/img.jpg)
이 팝업 스토어의 영향력이 어마무시했다고 하는데요.
무려 4월 1일부터 2일까지 단 이틀동안
30만!!!!!!!!!!!!!!!!!!명이
방문했다고 하네요...........너 뭐 ㄷ..되네??
이렇듯 팝업스토어는 많은 사람들의 유입을 이끌고
이는 브랜드에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
여러분도 한번쯤은 좋아하는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 소식에
![](https://blog.kakaocdn.net/dn/QIpeC/btrABZ6TwFq/SD1SCjZIW3AKkskL1GqLy0/img.png)
'팝업스토어 마케팅'은 오프라인으로
직접 고객과 만나 소통해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고객에게 전달하여
브랜드 고유의 이미지가 견고하게 자리잡는 데에
효과적인 역할을 합니다!
지금까지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사례로
팝업스토어가 소비자와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는데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이상
![](https://blog.kakaocdn.net/dn/cePtdK/btrAzuzMJs5/fuWMN0Mwa6FATRyoc2kaak/img.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