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광고홍보학부 20학년 판응웬튀중입나다.
오늘, 저는 젠틀몬스터 (Gentle Monster)에 대해 말할 것입니다.
혹시 젠틀몬스터를 모르시는 분들 있으세요?
2011년 서울에서 김한국에 의해서 설립하던 젠틀몬스터가
지금에 아시아 안경 패션 아이콘 되었다.
10년만 동안 한국에 작은 브랜드부터 글로벌 명품 브랜드 되며
제니, 지드래곤, 이민호, 기가 하디드 등 아시아에서 서양까지
손꼽히는 인플루언서 와의 협업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뉴욕, 베이징, 홍콩, 상하이, 캘리포니아 주요 도시에 매장 시스템도
동시에 확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젠틀몬스터는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 것을 궁금하시죠? 지금 우리 같이 찾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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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독특한 상품
젠틀몬스터 x 틸다 스윈튼, 젠틀몬스터 x 몽클레르, 젠틀몬스터 x 오프닝 세레모니 등
유명한 브랜드를 협동하고 유일무이한 상품을 만드는 것을 외의
젠틀몬스터도 젠틀몬스터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개발합니다.
하지만, 제품이 응용적이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매년 스타일 30~40가지에 속하는 350~400개의 안경 모델을 출시합니다.
이 중에 1, 2, 3 타입은 상업성이 높고 일상 사용하기에 어울리며
4, 5 타입은 더 예술적이고 패셔니스타와 캣워크 모델에게 최우선 선택입니다.
2. 고객의 심리 파악
한국인뿐만 아니라 아시아인이 작은 얼굴과 높은 코
있다는 칭찬을 좋아합니다. 고객의 심리를 파악하여 젠틀몬스터가 다양한
오버사이즈 안경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오버사이즈 안경을 입을 때 얼굴이 갸름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고객 얼굴에 안경 고정하고 고객의 코를
높아지게 보이기 위해 상품마다 코패드를 명확하게 달립니다.
3. 플래그십부터 프로젝트까지, 창의력 가득
플래그십 스토어는 설치미술 스타일로 꾸며져 있어 아트
갤러리처럼 안경이 부수적인 요소일 뿐입니다.
고객들은 예술적인 영감이 넘치고 매력적으로 나타나는 안경들 있는 공간에
즐길 수 있습니다. 데다가, 프로젝트의 전시회에 따라서
젠틀몬스터 장식 스타일을 변경하여 프로젝트의 콘셉트를 맞춤 공간을 만듭니다.
예를 들면, 젠틀 가든 (Jentle Garden) - 젠틀몬스터와 블랙핑크 제니의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두 달 전에 출시되었습니다.
압구정 플래그십에서 정원을 모방한 모델을 만들었고 전시하며
모델은 얇은 사람에게 핫 체크인 장소가 되고
매일 수백 명의 방문객을 맞이하여 사진을 찍습니다.
또한, 젠틀 가든이라는 게임과 플라워 백 패키지도 관심이 많이 받습니다.
젠틀몬스터의 성공은 시장을 면밀히 연구하고 고객 심리를
제대로 파악한 데서 비롯됐다. 이것은 긴 과정으로 비즈니스 지식,
마케팅 바탕과 풍부한 실무 경험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독특하고 파격적인 예술적 사고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예술에 파격 그 자체 덕분에 비즈니스 사고 함께 유일무이한 젠틀몬스터를 만듭니다.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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