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언론정보 미디어과 20190570 판반마이입닏다.
혹시 미니언주 좋아하시는분 있으실까요?~~
인터넷에서 찾아보시면 "미니언즈 마케팅"단어를 나올겁니다.
그럼 "미니언즈 마케팅"는 무엇인지 오늘 같이 알아보세요^^
지난 여름 영화관은 Rise of Gru에서 미니언 의 감동을 목격했다.
개봉 4일 만에 1억 2,5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린 Rise of Gru는 공식적으로 미국 독립 기념일에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애니메이션 영화로 Transformers를 찬탈했습다.
Atlantic신문에는 "관객은 미니언을 피할 수 없습니다!"라는 흥미로운 헤드라인이 있다.
일반적으로 기사에서는 이 영화가 시청자들을 불안하게 할 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의 세계까지 동시에
열풍에 휩싸였다는 점에서 영화의 효과가 더 오래 지속되고 흥행을 뛰어넘는다는 의미다.
마케팅 회사인 Starlight Runner의 CEO인 Jeff Gomez는 Bloomberg에 "전 세계적으로 수십
개의 브랜드가 황색 경쟁에 뛰어들었다"고 말했다.
발매일을 앞두고 체크리스트를 들고 있는 것 같다.
미니언 테디베어? 완료. 미니언 선물? 완료. 미니언 마스코트를 사용하여 이벤트를 조직? 완료.
TVC가 미니언을 팔로우합니까? 다 됐다"고 제프 고메즈가 말했다.
9년 만에 돌아온 비열한 나 영화인데, 미니언 시리즈는 개봉 첫날처럼
마케팅계를 불안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을까?
그리고 '미니언 마케팅'이라는 키워드의 만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미니언은 대중 문화 아이콘입니다
알아들을 수 없는 언어를 구사하며 늘 스스로를 곤경에 빠뜨리는
노란 "생물" 무리일 뿐이지만
미니언은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 캐릭터는 어린이들의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어 기성세대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미니언즈는 재미있고 귀여운 캐릭터로 주변에서 항상 장난꾸러기 에너지를 발산한다.
그들은 사랑스럽고 어리석고 모든 청중, 특히 어린이들에게 어쩐지 이상한 호소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만화 캐릭터에서 미니언은 천재로 변신했다.
브랜드가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구축하는 것은
미니언의 단순하고 정직하며 유머러스한 속성이다.
“그래서 그들이 Rise of Gru의 일부가 되기를 열망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브랜드는 여기에 마케팅 파트너십을 적용하려고 합니다.
이제 그들의 목표는 방금 나온 영화와 관련된 재미있고 위안이 되는 속성을 연결하는 것이기 때문에
박스 오피스 숫자가 어디로 떨어질지 알 필요가 없다."라고 Jen Kling이 말했습니다.
대용량 사용자 파일에 대한 액세스
초개인화 시대에 마케터에게 가장 먼저 상기시키는 것은 모든 사용자의 눈에 1위가 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들은 타겟팅, 더 깊은 세분화에 집중하고 "일대일" 캠페인을 포기해야 한다.
그러나 브랜드의 목표가 틈새 청중이 아닌 일반 청중을 대상으로 대다수를 지배하는 것이라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이 시점에서 그들은 똑같이 광범위한 영향력을 가진 "asset"이 필요한다. 블록버스터 "The Rise of Gru"는 미주에서 아시아에 이르기까지 박스 오피스를 수상했으며 모든 개봉 시장에서 판매 기록을 세우는 것이 바로 브랜드가 필요로 하는 것이다. 코비드-19가 발생하는 동안 미니언 시리즈가 많은 시청자에게 다가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세계보건기구(WHO)와 유엔(UN)은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Illumination Entertainment)와 협력하여 "Stay home, be kind"라는 단편 영화를 발표했다. 영상에서 그루와 미니언즈는 집에서 건강을 유지하고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요령을 공유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DYkIKU_PcBc
Universal의 글로벌 브랜딩 및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인 David O'Connor는 Deadline과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아이들은 무의미하지만 달콤하고 귀여운 옹알이를 만드는 생물에 열광한다.
12년 전 미니언 열풍을 목격한 세대이기 때문에 십대들은 그들에게 향수를 느낀다."
자연스럽게 마케팅
미니언즈의 강점은 브랜드가 어색함 없이 따라할 수 있는 캐릭터라는 점이다.
The Rise of Gru 초연 전에 열을 발생시키기 위해 NBCUniversal은 파트너를 최대한 활용했다.
특히, 리얼리티 쇼 American Ninja Warrior는 미니언 개념으로 에피소드를 만들었고 Office의 리메이크는
크레딧에 노란색 바나나의 "군대"로 등장하거나 TV 시리즈 30 Rock에도 등장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SqlpRuz8Cg&t=3s
“이 NBCUniversal 실행은 브랜드를 끌어들였다.
NBCUniversal의 마케팅 자체를 볼 때, 조금 강요된 느낌도 없고,
이 콘텐츠가 브랜드 협찬을 받은 것처럼 느껴지지 않지만, 오히려 모든 것이 매우 자연스럽고 조화롭다.
이 요소는 브랜드에 매우 중요한다.
캐릭터를 상품화하더라도 콘텐츠가 기발하고 창의적이면 관객이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네 요기까지 끝났씁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