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소비자 트렌드

"영화관"에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본다고 ?!

안녕하세요,

광고홍보학전공 20200513 강다슬입니다! 

이번에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리나라가

엄청난 경우의 수를 뚫고 16강까지 진출하게 되었죠! 

 

비록 8강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너무 멋진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덕분에

즐거움과 감동을 느끼며 잊지 못할 추억이 생긴 것 같아요 ㅎㅎ 

 

저는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즐겼는데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보니까 많은 분들이

음식점, 술집, 광화문 등 다양한 곳에서 함께 즐기는 모습을 보이더라고요, 

 

그중 제 눈에 띈 건 바로 영화관! 

이번에 CGV가 극장에서 단독으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생중계했습니다. 

출처) CGV

24일에 있었던 우루과이전을 시작으로 28일 가나전, 3일 포르투갈전, 6일 브라질전까지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영화관의 큰 화면과 생생한 사운드로 제공했습니다.

 

CGV 월드컵 중계는 92개 지점, 278개의 상영관에서 진행했는데요, 

실제로 CGV용산아이파크몰 월드컵 중계 객석율이

1차전(우루과이)은 82.6%, 2차전(가나)은 90.9%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출처) CGV

월드컵 기획 관련 CGV 황재현 팀장은

영화관 응원의 인기가 높은 이유에 대해

"관객이 극장의 큰 스크린과 풍부한 사운드, 편안한 좌석에서 월드컵을 시청하면서

극장 공간에서의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기존에는 식당·호프집 등과 거리응원이 펼쳐졌는데,

이번 브라질전은 한파와 새벽시간 때문인지 영화관 응원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고 해요!

따뜻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많은 사람들과 응원 열기까지 느낄 수 있는 데다

편리한 좌석 지정 시스템과 풍부한 스크린, 큰 스크린이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출처) CGV 인스타그램

실제로 CGV에서 월드컵을 함께 응원한 관객들은 

"많은 사람들과 함께 큰 화면으로 보니까 카타르에 있는 느낌이에요!"

"서울 광화문과 같은 대규모 거리 응원전이 없는 지역에서 기분이라도 낼 수 있어 좋다"

"16강 기분을 내고 싶은데 술집을 갈 수 없는 나이라 영화관을 찾았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과 뜨거운 열기를 보였습니다. 

 

치킨집, 길거리, 집뿐만 아니라 영화관에서 사람들과 편하고 즐겁게 

월드컵 경기를 볼 수 있다니, 정말 재밌었을 것 같아요ㅎㅎ 

저도 4년 뒤에 영화관에서 보고 싶어 지네요 :) 

 

앞으로 기업들이 어떤 방식과 마케팅으로

소비자와의 소통을 이어갈지 너무 기대됩니다!! 

 

 

 

http://www.sportsworldi.com/newsView/20221201510122

http://www.lkp.news/news/articleView.html?idxno=26332 

https://www.news1.kr/articles/4885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