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광고홍보학전공 20200513 강다슬입니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7.gif)
이번에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리나라가
엄청난 경우의 수를 뚫고 16강까지 진출하게 되었죠!
비록 8강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너무 멋진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덕분에
즐거움과 감동을 느끼며 잊지 못할 추억이 생긴 것 같아요 ㅎㅎ
저는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즐겼는데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보니까 많은 분들이
음식점, 술집, 광화문 등 다양한 곳에서 함께 즐기는 모습을 보이더라고요,
그중 제 눈에 띈 건 바로 영화관!
이번에 CGV가 극장에서 단독으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생중계했습니다.
24일에 있었던 우루과이전을 시작으로 28일 가나전, 3일 포르투갈전, 6일 브라질전까지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영화관의 큰 화면과 생생한 사운드로 제공했습니다.
CGV 월드컵 중계는 92개 지점, 278개의 상영관에서 진행했는데요,
실제로 CGV용산아이파크몰 월드컵 중계 객석율이
1차전(우루과이)은 82.6%, 2차전(가나)은 90.9%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월드컵 기획 관련 CGV 황재현 팀장은
영화관 응원의 인기가 높은 이유에 대해
"관객이 극장의 큰 스크린과 풍부한 사운드, 편안한 좌석에서 월드컵을 시청하면서
극장 공간에서의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기존에는 식당·호프집 등과 거리응원이 펼쳐졌는데,
이번 브라질전은 한파와 새벽시간 때문인지 영화관 응원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고 해요!
따뜻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많은 사람들과 응원 열기까지 느낄 수 있는 데다
편리한 좌석 지정 시스템과 풍부한 스크린, 큰 스크린이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CGV에서 월드컵을 함께 응원한 관객들은
"많은 사람들과 함께 큰 화면으로 보니까 카타르에 있는 느낌이에요!"
"서울 광화문과 같은 대규모 거리 응원전이 없는 지역에서 기분이라도 낼 수 있어 좋다"
"16강 기분을 내고 싶은데 술집을 갈 수 없는 나이라 영화관을 찾았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과 뜨거운 열기를 보였습니다.
치킨집, 길거리, 집뿐만 아니라 영화관에서 사람들과 편하고 즐겁게
월드컵 경기를 볼 수 있다니, 정말 재밌었을 것 같아요ㅎㅎ
저도 4년 뒤에 영화관에서 보고 싶어 지네요 :)
앞으로 기업들이 어떤 방식과 마케팅으로
소비자와의 소통을 이어갈지 너무 기대됩니다!!
http://www.sportsworldi.com/newsView/2022120151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