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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소비자 트렌드

사람 눈으로는 보이지 않는 옥외광고가 있다고?

 

 

안녕하세요! 경영정보학부 19학번 지수현입니다.

 

 저는 오늘, 옥외광고에 대한 여러분의 고정관념을 깨뜨릴

참신한 케이스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

 

 


 

옥외에 설치되는 광고물, 옥외광고.

지하철, 버스, 건물외벽 어디서든 있어

우리에게 정말 익숙한 광고 매체이죠!

 

최근에는 디지털 요소가 포함된 DOOH 트렌드로,

압도적인 크기로 시선을 사로잡는 옥외광고 쉽게 찾아볼 있는데요.

 

 

 

그런데 여기, 맨눈으로는 볼 수 없는 초소형 옥외광고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초대형 옥외광고도 아니고 초소형옥외광고라니, 대체 어떤 제품을 광고한 걸까요?

 

 

이미지 출처: 삼성전자

 

초소형 옥외광고의 주인공은 바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울트라 S23!>

 

 

갤럭시 울트라 s23 출시 당시 2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해

100 줌이 가능한 어마어마한 카메라 성능으로 화제가 되었는데요.

 

 

바로 이러한 갤럭시 울트라 s23 성능을 체감시키고자, 해당 옥외광고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삼성전자

 

바로, 사람 눈에는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게 만들어서 말이죠! 🔍

 

 

삼성스토어의 건물 외벽과 옥상에 설치된 광고는

사람의 맨 눈으로 보면 전혀 내용을 알 수 없지만,

갤럭시 울트라 S23의 줌 기능을 이용하면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삼성전자 인스타그램

 

삼성전자는 해당 옥외광고를 통해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참여 방법


① 삼성스토어 방문 후 옥상 또는 외벽에 설치되어 있는 갤럭시력표를 찾기
② 갤럭시력표 사진 찍기 (확대 전 사진 1장, 100배 줌 확대 후 사진 1장)
③ 사진 2장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④ 삼성전자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응모 완료!


 

해당 이벤트는 5월 7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옥외광고는 클수록 시선을 사로잡는다" 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은 삼성의 갤럭시 울트라 S23 초소형 옥외광고!

 

이를 접한 소비자들은 정말 갤럭시 울트라 S23만 할 수 있는 광고다”,

카메라 성능을 이렇게 홍보하다니 정말 참신하다.”

삼성전자의 초소형 옥외광고에 호평을 했답니다.

 


"악마와의 거래를 했다"라는 농담이 나올 정도로

엄청난 스펙으로 출시된 갤럭시 울트라 S23!

 

뛰어난 제품력에 걸맞는 마케팅 방식이 돋보였던 사례였습니다👏

 

그런데

.

.

.

여기서 글을 마치기엔 너무 아쉽지 않나요?

 

 

갤럭시 S23은 이외에도 많은 마케팅과 광고를 진행했는데요.

 

추가적으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갤럭시 S23의 광고도 몇 가지 보여드릴까 합니다. ㅎㅎ

 


 

1.  [갤럭시 S23] ㅇㅇㅇ 종합편 ㅣ 삼성전자

https://www.youtube.com/watch?v=q6HV_i0CAes&list=PLV5m8T5m0A6ZtIEkIK2MiBrurNoCM8QFn&index=54

광고에서 주목해야 할 포인트는 바로 ㅇㅇㅇ!

카메라 렌즈 3개가 일렬로 나열된 갤럭시 S23의 모습을 문자로 형상화한 것입니다.

위 광고는 인터넷 채팅시 많이 사용하는 'ㅇㅇ'(응응)에 착안하여 만들어졌는데요.

 

 

갤럭시의 특장점인 카메라 성능, 야간촬영, 삼성페이 등 

갤럭시 S23에 대한 성능을 묻는 질문, 그리고 해당 기능을 가감없이 보여주며

질문에 "ㅇㅇㅇ"으로 명쾌하게 답하는 방식으로 전개됩니다.

 

 

출처: 해당 유튜브 게시글 댓글

 

위 광고를 접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매우 뜨거웠는데요!🔥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가시적이면서도 트렌디한 USP 표현으로

4월 24일 기준, 조회수 311만회를 돌파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2. [갤럭시 S23] We Are S@# – 줏대 있는 말걸기 편 | 삼성전자

https://www.youtube.com/watch?v=4BsFYfRZUM8&t=7s 

"난, 네가 줏대있게 인생 살았으면 좋겠어"

 

 K-POP 팬들 사이에서 "줏대좌"로 불리는 스트레이키즈의 창빈!

수많은 케이팝 밈의 원작자로, 다들 한번쯤 들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창빈은 평소 아이폰 유저 사이에서도 "줏대있게" 갤럭시를 이용하며

갤럭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꿋꿋한 줏대에 삼성이 마침내 응답했고, 

창빈은 '[갤럭시 S23] We Are S@#' 컬래버 영상에 주인공으로 등장했습니다!

 

 창빈은 해당 광고에서 갤럭시 S23이 어떻냐는 질문에,

"남의 말에 휘둘리지 말고, 직접 해보고 판단해.

나는 네가 줏대 있게 인생 살았으면 좋겠다"

화제가 된 밈을 활용하여 답변합니다. 

 

 

출처: 해당 유튜브 게시글 댓글

 

밈의 원작자이자, 실제 갤럭시 유저인 창빈의 등장에

"캐스팅이 진정성 있다" "줏대 밈이 너무 웃기다"와 같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다양한 커뮤니티에 2차확산이 되는 등 뛰어난 마케팅 효과얻을 수 있었습니다.

 


초소형 옥외광고와 갤럭시 S23의 시리즈 광고까지,

여러분 모두 잘 보셨나요?👀

 

 

사실 저는 오랜 아이폰 유저로서,

갤럭시의 기능을 소구하는 광고를 봐도 별다른 구매욕을 느끼지 못했는데요.

(어느샌가 마음 속에 자리잡은 갤럭시의 올드한 이미지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번 갤럭시 울트라 S23의 옥외광고, 갤럭시 S23의 시리즈 광고를 접하면서

갤럭시의 '올드함'이라는 고정관념을 깨뜨릴 수 있는 계기가 된듯 합니다.

 

 

사람의 눈으로 보이지 않는 옥외광고, 참신한 'ㅇㅇㅇ' 카피, Z세대가 열광하는 밈을 활용하기까지!

다음번엔 어떤 방법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지 더욱 기대가 되네요 :)

어쩌면, 미래엔 갤럭시가 아이폰보다 "힙하고 트렌디한" 브랜드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ㅎㅎ

 

 

그럼,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q6HV_i0CAes 

https://www.youtube.com/watch?v=4BsFYfRZUM8 

https://www.instagram.com/p/CquPG03JFz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