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디어플래닝 수업을 수강 중인 언론정보학보 광고홍보전공
외국인 학생 20200568 나소역입니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4.gif)
미단을 들어본적 있어요?
미단 앱을 사용했어요?
미단은 현재 중국 최대의 생활 서비스 인터넷 회사이다. 미단은 2010년에 설립되었으며 초기 서비스는 주로 공동 구매 사업에서 이루어졌으며 지금까지 사업은 매장 방문, 관광 호텔, 테이크아웃, 여행 및 케이터링 공급망과 관련되어 있으며 삶의 거의 모든 시나리오에 통합되었다.
미단은 설립 초기에는 공동 구매 사업이 주를 이뤘고 알리, 텐센트 등 여러 거대 기업의 자금 지원으로 성공적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충분한 자금 조달은 미단의 초창기를 보낼 뿐만 아니라 공동 구매 시장의 양대 주류 앱 플레이어의 합병(2015년 미단과 폭스바겐 리뷰의 합병)을 촉진하여 미단을 중국 최대의 매장 케이터링 서비스 플랫폼으로 만들었다.
지난 3년 동안 미단은 케이터링 및 호텔 관광 사업을 기반으로 케이터링 공급망, 서비스 투 홈 및 이동과 같은 새로운 사업을 빠르게 추가하여 소비자의 일상 생활 서비스 요구를 충족시키고 미단의 플랫폼의 시장 공간을 확장했다!!!
이러한 급속한 발전에 직면하여, 미단는 어떻게 어떤 장점을 이용하여 발전합니까?
우리 함께 연구해 봅시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niniz/large/001.gif)
첫번째
관리 능력 지면홍보
관리 측면에서는 미단은 전술 실행, 브랜드 포지셔닝, 제품 운영, 고객 지향, 학습 능력, 위기의식, 신속한 대응, 끈기 및 인내심이 매우 우수한다!!!
지면 홍보: 제품의 능력부터 상인의 손에 이르기까지 핵심적인 부분을 중시한다. 빠르게 시장을 열었고 순조롭게 배달 시장에서 독특한 자리를 차지했다.
두번째
서비스 능력
배달 서비스부터 종합 서비스까지
배달:
미단은 항상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하여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품질이 우수한 제품으로 발전해 왔다. 또한 기업의 생명을 좌우할 수 있는 높이에 성실성을 두었다.
배달은 고주파가 필요한 업종이다. 미단은 배달 사업을 핵심 유입으로 하여 단기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중국의 거대한 인구 수는 배달 서비스에 잘 반응하고 있다. 사회 중산층이 점차 커짐에 따라 편의 서비스에 대한 지불 능력의 인구가 늘어날 것이며, 향후 편의 대등 가격이 계속 상승할 여지가 있고, 사용자 수요가 다양해지면서 배달은 지역 생활 서비스 플랫폼의 입구가 될 것이다. 또한 미단은 배달 서비스 중 상인 기수 소비자에 대한 관리 시스템이 강력하여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얻어 미단 배달 서비스가 급속도로 발전할 수 있게 되었다.
종합:
사용자 니즈가 다양해지는 추세에서 사용자 니즈 심리를 파악하여 새로운 업무를 전개하고 있으며, 새로운 업무의 운영 패턴은 이전의 배달과 유사하다. 먼저 데이터 축적에 따라 특정 지역을 선정하고, 트래픽 우위를 활용하여 빠르게 홍보하고, 시장을 확장하고, 공급단을 개조하고, 관리 능력을 수출하고, 기업의 수급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소비자에게 보조금을 지급하고, 상인과 소비자가 미단 플랫폼에 의존하게 하고, 궁극적으로 플라이휠 효과를 실현한다.
셋번째
가격할인
미단은 이미 자신의 분야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대중들 사이에서 좋은 평판을 얻고 있다. 소비자와 좋은 신뢰 소통 모델을 형성하고 브랜드 신뢰와 저렴한 혜택을 이용하여 더 많은 소비자를 더욱 깊이 빠져들게 한다. 차별화된 경쟁을 반영하기 위해 낮은 가격이 가장 큰 장점이 된다. 수익성이 큰 마케팅은 청중이 많은 상황에서도 인기가 많다.
네번째
인기 스타의 영향
미단이 적합한 브랜드를 선택한 스타는 제품이나 브랜드를 대변함으로써 스타의 독특한 개인적 매력과 영향력을 통해 소비자가 모방하고 대중적인 행동을 하게 함으로써 소비자의 제품 및 브랜드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 그렇기 때문에 연예인 홍보는 이상적인 마케팅 홍보 방법으로 제품의 판매를 촉진할 수 있다.
연예인은 대중적인 패션 문화를 표현하고 있으며, 미단은 시장 포지셔닝 특성을 이용하여 젊은이들의 소비 심리를 유도하여 좋은 브랜드 홍보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런 앱 좋아해요?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niniz/large/010.gif)
참고자료:
https://zhuanlan.zhihu.com/p/58938668
美团的崛起
9月20日上午,美团点评将正式在港交所挂牌,发行价每股69港元,融资326亿港元。 这是王兴第三次创业,历时8年终于走到了IPO的那天,早期的王兴经历了校内网和饭否。 2010年3月4日成立。2014年
zhuanlan.zhihu.com
知乎盐选 | 美团:中国第三大互联网平台组织进化
美团自 2018 年上市以来,在市值一路上涨的同时,是作为本地生活数字经济平台在组织生态上不断进化。 不断扩张的本土新经济巨头 截至 2021 年 7 月 8 日,尽管股价自其今年的高点已下跌了约 4
www.zhih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