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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기술(AI, 사이니지 등)

LG유플러스의 광고를 주현영이 AI로 만들었다고?!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정치외교학과 20190449 송민재입니다! 저는 최근 국내에서 나온 재미있는 ai광고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근 몇년 동안 우리는 인공지능의 놀라운 진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Chat 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AI 분야는 비약적인 발전을 이뤘으며 2016년 알파고와 같은 연구실 레벨의 딥 러닝 AI로부터 크게 진보된 수준입니다. 

 

과거 많은 이들은 로봇이 대체할 수 없는 유일한 산업으로 창의, 예술 분야를 꼽았습니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의 생각과 달리, 실제로 AI가 가장 먼저 뛰어든 시장은 창작의 영역이었습니다. 이미지를 생성하는 AI 모델이 대중화됨에 따라, AI 창작물이 급속도로 양산되기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AI스크립트가 고도화되며 작업물의 퀄리티 역시 크게 높아졌습니다. 

 

 

최근 국내에서 AI를 광고에 도입한 브랜드 중에서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배우 주현영이 출연한 ‘LG유플러스 유쓰 청년요금제 광고입니다. 

광고는 MZ세대 신입사원 주현영이 유쓰 청년요금제의 광고를 제작하라는 팀장의 지시를 받고 AI에게 광고 제작을 맡기게 되는데 아기돼지 삼형제로 시작한 광고스토리가 전혀 예상하지 못한 장르로 바뀌게 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방팀장님의 지시를 받아 유스 청소년 요금제 광고를 만들라는 지시를 받은 주현영사원!

 

 

 

 ISFP 잇프피 게으른 완벽주의자 MBTI를 가지고 있는 주현영사원은 AI를 활용해 광고를 만들고자 합니다.

 

LG유플러스의 AI 브랜드 ‘익시’의 기술을 활용했다는 점을 보여주는 군요 

 

귀여운 아기돼지삼형제 이미지가 만들어졌네요

 

만들어진 광고물을 팀장에게 보내보지만, 호락호락한 팀장님이 아니죠

 

 

주현영사원은 매우 빠른 속도로 히어로물로 다시 한번 기획을 완성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쉬울리가 없죠?!! 버라이어티한 환상적인 멀티버스를 만들어보라는 방팀장...!

 

중간중간 LG유플러스의 혜택들도 잘 보여줍니다

 

히어로물에 멀티버스까지..! 있어보이는 설정은 다 때려 넣으라는 추가 지시로 돼지히어로부터 로봇악당까지

상상치도 못한 시나리오의 AI광고가 제작됩니다.

 

 

이 광고 제작의 모든 과정에서 LG유플러스의 AI 브랜드 익시의 기술을 활용했다고 하는데요. 광고영상의 시나리오부터 이미지, 영상, 음성까지 다양한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을 했다고 합니다. 광고 시나리오를 짜는 덴 챗GPT, 광고 속 주현영이 만들어내는 영상에는 이미지 생성 AI 스테이블디퓨전이, 목소리 생성에는 LG유플러스 자체 음성 AI 기술이 활용되었습니다. 

 

이 영상은 공개 한 달 만에 1263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소위 대박이 났습니다. LG유플러스는보통 한 달 정도 걸리는 시나리오 제작 과정이 챗GPT를 활용해 단 사흘 만에 끝났고 전체 작업 기간도 3분의 1로 줄었다 비용도 평균 광고 제작 비용의4분의 1 수준에서 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처럼 글쓰기와 일러스트레이션을 넘어 광고 영상에까지 생성형 AI가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시나리오나 광고 카피 생성부터 배경음악 제작, 모델 섭외까지 광고 제작 과정에 AI가 적극 활용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기사자료에 따르면 로이터는 지난 818 기업들이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챗GPT나 달리(DALL-E) 같은 생성형 AI를 광고에 사용하는 실험에 착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블룸버그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생성형 AI 시장은 지난해 400억달러( 53조원) 규모에서10년 뒤인 2032 13000억달러( 174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평균 42%씩 급성장하는 것입니다. 특히 AI를 활용한 디지털 광고 산업은 같은 기간 5700만달러에서 1920억달러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생성형 AI의 성장과 동시에 AI 디지털 광고시장 역시 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개인이 AI 기술을 비판적으로 평가하고AI와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하며,다양한 상황에서 AI를 도구로 사용할 수 있는 일련의 역량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이러한 AI리터러시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글 마치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oTUSAAz1XfQ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3081414060001408?did=NA

 

"이 광고 진짜 가능해요?" AI가 만든 광고에 주현영도 놀랐다

광고 모델로 참여한 배우 주현영씨도 놀랐다. '대기업에서 이런 시도가 가능하다니'. LG유플러스가 최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유쓰 청년 요금제로 혜택이 득흔득흔' 광고를 두고 하는 말이다.

www.hankookilbo.com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6426557&memberNo=1217380&vType=VERTIC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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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ost.naver.com

https://www.chosun.com/economy/tech_it/2023/08/24/ZM4IO5WQANEXNHEB2C3R74FQ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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