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소비자 트렌드

우리에게 친숙한 브랜드 ‘비비고’를 ‘NBA’에서 만날 수 있다?

안녕하세요. 농구를 좋아하는 광고홍보학전공 20학번 오성원입니다:) 

여러분은 비비고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전 만두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동네 마트, 편의점 등 우리에게 이미 친숙한 브랜드인 비비고를 NBA에서 발견하고 놀란 경험이 있습니다.

, 비비고는 LA 레이커스라는 농구팀의 정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한 것인데요.

5년에 1억달러가 넘는 규모로 비비고와 la 레이커스는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쉽을 맺게 되었습니다.

(2019년부터 25~26시즌까지)

 

이를 통해 LA 레이커스 유니폼에서 비비고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비고는 la 레이커스와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무엇을 얻고자 어떤 활동을 할까요?

 

 

우선 LA 레이커스 팀에 대해 좀 알아야겠죠?

La lakers 팀에는 NBA 최고 슈퍼스타 르브론 제임스와 그 뒤를 잇는 앤써니 데이비스, 디안젤로 러셀 등 다양하고 유명한 선수들이 모여 우승에 도전하는 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0/0003383136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7641619

(왼쪽 앤서니 데이비스 3, 오른쪽 르브론 제임스 6)

 

또한, LA 레이커스는 후원자 선정에 까다롭기로 유명합니다. LA 레이커스는 현재 30여개의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지만 전 세계적인 마케팅을 약속하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은 것은 CJ제일제당이 처음입니다!

 

 

그렇다면 CJ제일제당은 파트너쉽 체결로 어떤 것을 얻을 수 있고, 얻고자 할까요?

그건 바로 CJ제일제당의 글로벌 시장 확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LA 레이커스는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팀이기도 하고, NBA 리그의 세계적인 특성을 활용하여 좋은 기회를 얻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LA 레이커스는 북미, 아시아, 유럽, 중동, 남미 등 약 28000만명의 팬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도 LA 레이커스의 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비비고의 글로벌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더 맛있게, 더 즐겁게라는 메인 메시지를 통해 미래 소비자인 젊은 층과 교감을 목표로 한 마케팅입니다.

 

https://youtu.be/k5vkkpJZE5g?si=nNwK8QB12ZRMBbkJ 

틱톡과 함께하는 비비고의 댄스 챌린지.

 영상을 보면 콘텐츠의 한계란 없는 것 같습니다..!!

 

 

 기존 캠페인은 정성 담은 한 끼라는 메시지로 소비자와의 유대감을 형성했다면, 이번 캠페인은 미래 소비자인 젊은 층과 교감하는 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또한 가족 모임, 친구들과의 식사, 업무로 바쁜 일상 등 다양한 상황에서 맛있는 삶을 전하는 비비고 제품의 역할과 브랜드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나라별 문화와 브랜드 인지도가 다르다는 것을 고려해 마케팅도 차별화하였는데요.

국내에서는 '더 맛있게, 더 즐겁게'라는 메시지를 앞세워, 가족 혹은 친구와 함께 비비고를 즐길 수 있는 '비비고 피크닉 테이블'을 운영합니다.

 

 

미국에선 LA 레이커스의 인프라를 활용하고, 일본에서는 비비고 구매 시 추첨을 통해 한국을 여행할 수 있는 항공권을 제공합니다. 또 현지에서 열리는 다양한 축제에 비비고 푸드트럭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많은 콘텐츠가 있지만, 제가 유독 좋아하는 농구와 비비고가 함께 한다니 참여해보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여기까지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글 읽으신 분들 모 좋은 하루 보내세요~


자료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0/0003383136

 

NBA 스타 르브론, ‘비비고’ 달고 뛴다

미국프로농구(NBA) 슈퍼스타인 르브론 제임스(37·LA 레이커스)는 올 시즌부터 CJ제일제당의 한식 브랜드 ‘비비고’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뛴다. CJ제일제당이 비비고 브랜드를 유니폼과

n.news.naver.com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7641619

 

LA 레이커스 이기고, GSW 지고…NBA PO 직행 싸움 ‘점입가경’

미국프로농구(NBA) 로스앤젤레스(LA) 레이커스가 3연승을 달리며 플레이오프(PO) 직행의 꿈을 키웠다. 레이...

news.kbs.co.kr

https://youtu.be/k5vkkpJZE5g?si=nNwK8QB12ZRMBbkJ 

https://sports.donga.com/economy/article/all/20230831/120955316/2

 

“더 맛있게, 더 즐겁게” CJ제일제당, 비비고 새 글로벌 캠페인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최근 새 글로벌 캠페인 ‘리브 딜리셔스’를 한국, 미국, 일본, 유럽, 중국, 태국에서 동시에 론칭했다. 메인 메시지인 ‘더 맛있게, 더 즐겁게’를 담은 캠…

sport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