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업을 수강 중인 경영학전공 22학번 노민주입니다 :)
다들 평소에 ‘피부 관리’ 하시나요?
저는 매일 저녁 자기 전, 다양한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 관리를 해주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남녀를 불문하고 자기 관리가 중요해진 만큼, 많은 사람들이 뷰티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신 뷰티 트렌드 ‘슬로우 에이징’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슬로우 에이징이란?"
슬로우 에이징은 기존에 관심을 받았던 ‘안티 에이징’과는 다른 개념으로,
노화를 부정적으로 인식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인다는 의미입니다.
기존의 안티 에이징은 ‘나이가 드는 것을 막는다’라는 의미로,
나이가 들어도 젊음을 유지해야 하며 늙지 말아야 한다는 것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이러한 안티 에이징은 노화를 부정적으로 인식하게 만들며,
노화를 막으려는 데서 더 큰 스트레스가 생긴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에 반해, ‘슬로우 에이징’은 부정적으로만 생각했던 노화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방식으로,
미리 꾸준히 관리하여 젊고 건강한 피부를 오래도록 유지하자는 것이 핵심입니다!
슬로우 에이징은 2030세대를 중심으로 젊을 때부터 관리하여 나이에 맞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하며,
천천히 나이들기를 중요시하는 새로운 뷰티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뷰티 업계에서도 이에 맞춰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데요!
기존의 스킨케어 제품들은 4050 세대를 겨냥해 이미 생긴 주름을 없애거나 탄력을 개선하는데 집중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2030 세대의 슬로우 에이징 트렌드에 맞춰 탄력 관리 뿐만 아니라
모공, 안색, 흔적, 이너 뷰티 등을 슬로우에이징 카테고리로 확대하여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였고,
이와 관련된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슬로우 에이징 제품 중 이 제품 정말 많이 아실 것 같은데요!
바로 '리들샷'입니다.
앰플형 기초 화장품 ‘VT 리들샷’이 2030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며, 다이소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뷰티' 하면 빠질 수 없는 H&B 스토어 CJ 올리브영에서는
‘슬로우에이징’ 스킨케어 육성 계획을 발표하며,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하며 천천히 나이 들기’라는 새로운 뷰티 패러다임 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슬로우에이징 카테고리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고 할인하는 행사 등의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또한 뷰티 전문기기를 이용해 피부 상태를 점검하고 스킨케어 솔루션 추천과
슬로우에이징 샘플을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도 진행하였습니다.
스킨케어 시장의 타깃층 변화
특히, 슬로우 에이징 트렌드로 인하여 스킨케어 시장의 타깃층도 변화하였는데요!
기존 4060세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기능성 스킨케어 시장이
슬로우 에이징 트렌드로 인해 주요 고객이 2030세대로 변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기존의 4050세대의 배우들을 광고 모델로 선정했던 브랜드들이
20대의 젊은 배우나 아이돌을 광고 모델로 바꾸기도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슬로우 에이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슬로우 에이징’의 의미를 어느 정도 알게 되셨나요!?
여러분도 슬로우 에이징을 통해 노화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외면뿐만 아니라 내면의 아름다움도 건강하게 가꿀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출처:
https://magazine.hankyung.com/business/article/202310111085b
엄마 화장품 아니었어? 젊어지는 ‘에이징케어’ 뷰티 시장 | 서울경제 (sedaily.com)
안티 에이징에서 슬로 에이징으로 바뀐 뷰티 트렌드 │ 매거진한경 (hankyung.com)
올리브영, 스킨케어 새 영역 ‘슬로우에이징’ 키운다 - 이투데이 (etoday.co.kr)
유한킴벌리, 슬로우 에이징 스킨케어 '포레스트' CJ 홈쇼핑 런칭 (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