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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캠페인 Case Study

HOK+중국무형문화하고 전통문화와 현대게임의 만남

안녕하세요~저는 광고홍보학과 20학번의 양빈신입니다~

오늘, 여러분에게 "중국 게임--HOK와 중국 문화의 만남"을 소개 하겠습니다~

 

왕자영요(영어:Honor Of Kings, 줄임말:HOK)

게임은 플레이어가 선택한 캐릭터의 영웅 경기를 위주로 2015 11 26일에 공개 베타 버전을 출시했으며 2023 12 현재 왕자영요의 사용자 규모는 6 2천만 , 평균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5000 명을 초과했으며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2 명을 초과했으며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최대 1 6천만 , 최대 동시 활성 사용자 수는 300 명을 초과했으며 등록 사용자 수도 3 명을 초과했습니다. 2017 5 글로벌 모바일 게임 종합 수익 순위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19 현재 왕자영요(王者荣耀的总) 매출은 78 달러입니다.

2021 11 5 항저우 2022 아시안 게임의 공식 경기 종목에 선정되었습니다. e스포츠가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이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종목에서 획득한 메달은 모두 국가 메달 순위에 포함됩니다.

 

무형문화+게임, 젊은이들 마음 사로잡기

게임은 현재 젊은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매개체 하나로서 무형 문화 확산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게임 + 무형 문화' 점차 디지털 전파 중요한 방법 하나가 되었습니다.

HOK의 급속한 발전은 단지 게임에 대한 조작감뿐만 아니라 젊은이들을 '중독'시킬 있는 이유는 바로 HOK 전통문화를 현대게임과 결합시켜 여러 차례 중국 무형문화유산과 협력하여 많은 종류의 피부를 출시하여 젊은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전통명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전통명절의 진정한 풍습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현대 사회의 과학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국가는 과학 기술을 발전시키면서 자신의 역사와 문화를 잊어서는 되며 역사를 기억하고 문화를 계승해야만 자신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자신의 '뿌리' 잊지 않을 있습니다.

 

HOK는 게임 모드를 통해 많은 젊은이들이 중국 전통 문화의 독특한 매력을 느끼고 즐길 있도록 왔습니다.

예를 들어, 피부 디자인에서 전통 무용, 전통 연극, 전통 예술 민속 분야에서 독특한 매력을 보여줍니다.

돈황   벽화에따라서 디자인함

 

돈황   벽화에따라서 디자인함

(돈황 벽화는 서기 4세기부터 금세기 초까지 모든 시기에 존재했습니다. 1,600여  동안 벽화의 내용은 불교 존상화, 경변화, 불교 이야기화, 공양인 초상화, 장식 도안  매우 풍부합니다. 벽화는 종교 활동, 궁중 생활뿐만 아니라 일반인의 생산  생활  방면의 상황을 반영합니다.)

 

HOK+청두 진사유적박물관과 합작해 '태양신조' 토템으로 디자인

 

그리고 중국 전통 희곡의 피부에 관하여, 희곡의 복식 특성에 맞게 설계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관완얼일--량축, 왕소군--일걸교정, 이원방--일비연탐춘, 양옥환--일은령춘어 등의 피부는 Shaoxing Opera, 쑤수, 웨이팡연, 먀오인, 밀랍염색 등의 무형문화적 요소를 다양하게 표현해냈습니다.

무형유산+게임의 융합에서 무형문화는 게임산업의 거대한 흐름을 이용하여 전통문화를 혁신적으로 연출하고, 새로운 패션적 함의를 부여하, 듣기 좋은 표현으로 젊은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있으며, 이어서 젊은이들의 무형문화 전승과 선양에 대한 열정을 자극합니다.

 

HOK의 IP 심볼+스타 콜라보레이션, 비주얼해머 다양한 형태로 '따뜻함' 인식 강화

스타 셀럽의 시각화 활용----HOK 게임 캐릭터들을 실사 코스프레하고 스타와 영웅을 특성에 맞게 고퀄리티로 대응해 복원성을 보장하고 스타와 영웅의 성량이 함께 요리광희를 불러일으킨다' 효과도 있어 팬들로 하여금 자신의 취향을 중시하는 왕의 따뜻한 느낌을 느끼게 합니다.

 

정서적 링크 측면에서 HOK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년 마케팅 활동 구축하여 감성적인 측면에서 사용자에게 따뜻한 동반자가 되고 다양한 활동으로 새해 노드에서 플레이어의 감정적 요구를 충족시키며 사용자에게 다양한 이벤트 의식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