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광고홍보학과 20170590 노창주입니다.
이번이 두 번째 게시물인데요.
저는 이번에 여러분에게 #선한영향력릴레이 챌린지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선한 영향력'은 포괄적의미의 사회적 영향력 가운데 특히 정서적 공감을 일으켜
긍정적인 작용을 미치는 영향력을 의미합니다.
최근 2년 사이 톱스타를 비롯한 엔터테이너들의 기부, 자원봉사, 자선, 캠페인 참여 등의
선행을 선행 주체가 '선한 영향력'의 구현 형태로 스스로 의미 규정을 하여 보도 자료를 배포하고
이를 받아 언론이 적극 보도하는 일이 계속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BTS와 아이유 등의 영향력 있는 인물들은
노래를 통해 방황하는 청춘들에게 위로와 힘을 주고 팬들의 선행 동참까지 이끌어 내면서
선한 영향력의 전도사가 되었죠!
이러한 흐름에 맞춰 SK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들을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OK! SK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누구나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를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선한영향력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했습니다.
광고에서는
네임드가 아니어도!
수만 팔로워를 가지지 않아도!
좋아요를 많이 받지 않아도!
우리가 행한 가치있는 일이 내일 세상을 조금이라도 변화시킨다면
그것 또한 엄청난 영향력이며 누구나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선한영향력 릴레이는 틱톡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OKSK_official 틱톡 계정을 팔로우하고 선한영향력릴레이 공식 영상을 시청한 뒤에
공식 음원과 스티커를 활용해 댄스 영상을 촬영하고
#선한영향력릴레이 #선한영향력릴레이1차(or 2차)를 해시태그 한다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줍니다.
이때 선한영향력릴레이 1차 챌린지의 경품은
수익금 일부를 소방관 복지와 순직 소방관 유족을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 마커스랩의 디자인 소화기,
선한 영향력 후드티 굿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며
2차 챌린지의 경품은
소외된 어르신을 고용하여 키트를 제작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치매예방 사업에 지원하는 하비풀의 비누 만들기 KIT,
선한 영향력 후드티 굿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입니다!
OK!SK의 공식 틱톡 계정에 들어가보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이 챌린지에 참여한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고
많은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가 이렇게 직접 선한영향력을 줄 수 있는 인플루언서가 된다면
서로에게 함께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는 힘이 되어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선한영향력릴레이 1차 챌린지는 11월 24일로 종료되었고
오늘 11월 25일부터 2차 챌린지가 11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얼마 남지 않은 기간이지만 잠깐 시간을 내서 일상에서 실천하는 작지만 선한 행동들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해보지 않으시겠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문헌
윤여광(2019). 방탄소년단(BTS)의 글로벌 팬덤과 성공요인 분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논문지, 13(3); 13-25.)
김정섭. (2020). 엔터테이너들의 ‘선한 영향력’ 발현 행태에 관한 자아인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 206-217.
SK라이브, "[OK! SK 캠페인] 보여줘, 너의 선한 영향력! #선한영향력릴레이 챌린지", 2020.11.23, mediask.co.kr/65362.(2020.11.24 접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