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Social Media)

“뉴진스의 하입, 아니 제이팝이요”, 요새 핫한 제이팝(J-POP)!

안녕하세요:) 미디어 플래닝을 함께 수강하고 있는
국어국문학과 22학번 서예은입니다

여러분! 요즘 SNS, 길거리에서 제이팝(J-POP) 들었던 경험 있으신가요?

 문화일반


서서히 열풍이 불어오고 있던 제이팝(J-POP)이 뉴진스의 도쿄돔 콘서트 이후,
한층 더 뜨거워진 것 같습니다 ~


뉴진스 멤버들은 Vaundy의 ‘무희(踊り子)’, 다케우치 마리야(竹内 まりや)의 ‘Plastic Love’ 등 다양한 일본 노래들을 선보였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건
하니가 커버한 마츠다 세이코의 ‘푸른 산호초(靑い珊瑚礁)’입니다 ~
“아~ 와타시노 코이아~” 이 구절! 다들 한 번씩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ㅎㅅㅎ
마츠다 세이코의 전성기 모습과 똑 닮은 ‘단발+착장’은 일본에서도 엄청난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해요


그런데,
제이팝(J-POP)의 유행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아시나요-?


바로 일본의 유명한 동영상 플랫폼인, ‘니코니코동화’에서 시작되었다고해요
이 사이트에서 ‘우타이테(창작 사이트를 중심으로 노래 커버하여 업로드하는 아마추어 가수)’라는무명 가수들이 일본 대중들로부터 유명해지게 됐어요!



그리고 이 노래들이 각종 틱톡, 유튜브를 통해 글로벌로 확산되어
한국에서까지 유명해지게 된 거라고 해요
국가에 상관없이 ‘좋은 노래’를 듣고 싶었던 한국인들에게 제이팝(J-POP)이
이를 충족시켜준 거죠~


일본 아이유로 유명한 아이묭, ‘나이트댄서’라는 노래로 유명세를 얻은 이마세, 그림자 가수로 유명한 Ado(아도) 등이 바로 이 ‘니코니코동화’에서 유명해진 가수들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더 퍼스트: 슬램덩크’와 ‘스즈메의 문단속’ 등과 같은 한국인들의 일본 애니메이션의 선호도가 ‘J-POP’ 유행에 영향을 미쳤을 거라고 해요!


뉴진스를 비롯한 엄지, 육성재, 정국, 도겸 등 수많은 K-POP 아티스트들이
J-POP 커버에 동참했습니다 :)


일반 대중들에게 제이팝(J-POP) 장르 중 밴드 노래가 입소문을 타 일반인 밴드 커버도
 많습니다 ~!

저도 요즘에 히게단(Official髭男dism)의 ‘Pretender’라는 곡에 푹 빠졌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하며,
여러분이 요즘 빠져있는 제이팝(J-POP) 노래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https://www.donga.com/news/Culture/article/all/20230413/118818811/1 

https://www.newsis.com/view/?id=NISX20240304_0002647169&cID=10601&pID=1060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15/0001171010?sid=101 

https://www.hani.co.kr/arti/culture/culture_general/1153472.html 

http://www.mark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979 

https://www.news1.kr/entertain/movie/5442408 

https://www.slist.kr/news/articleView.html?idxno=508367 

https://www.breaknews.com/1004478 


#Advertising,  #Digital,  #media,  #Strategy,  #trend,  #국민대학교미디어광고학부, #J-POP, #니코니코동화, #아이묭, #슬램덩크, #히게단



 

하니가 ‘푸른 산호초’ 선보인 뉴진스 팬미팅, 국내서도 본다

“아 와따시노 코이와~” 일본을 넘어 한국도 들썩이게 하였던 하니의 ‘푸른 산호초’ 무대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가 8월16일 밤 8시에 뉴진스의 지난 6월

www.hani.co.kr

 

 

'푸른 산호초'로 일본 열도 사로잡은 뉴진스 하니... "K팝 확장성" 제시 - 마켓뉴스

뉴진스 하니가 도쿄돔 팬미팅에서 일으킨 ‘푸른 산호초’의 돌풍이 뜨겁다. 유튜브 영상이 쏟아지는 가운데 다양한 분석이 나오고 있다.뉴진스는 지난달 26일과 27일 이틀간 일본 도쿄돔에서

www.marketnews.co.kr

 

 

아도(Ado), 오늘(13일) 내한 공연 예매 오픈 - 싱글리스트

‘J팝의 신시대’ 아도(Ado)가 국내 팬들과 만난다.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리벳(LIVET)에 따르면 13일 오후 8시 멜론티켓에서 ‘Ado THE FIRST WORLD TOUR ‘Wish’(아도 더 퍼스트 월드 투어 ‘위시’)

www.slist.kr

 

 

'더 퍼스트 슬램덩크' 오늘부터 디즈니+ 독점 공개…韓 더빙 버전도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플러스)에서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독점 공개된다.'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10일 디즈니+에서 독점 공개 …

www.news1.kr

 

 

‘스즈메의 문단속’, 내년 1월 10일 특별판 개봉..신카이 마코토 감독 3번째 내한

‘스즈메의문단속’<사진출처=미디어캐슬> ©브레이크뉴스브레이크뉴스박동제기자=15일수입사미디어캐슬측은“2023년국내외화개봉작중최다관객

www.breaknews.com

 

 

아도·아마자라시·킹 누…'J팝 열풍' 더 거세졌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아마자라시(あまざらし), 킹 누(キングヌー) 티케팅은 완전 실패했잖아. 아도(ADO·アド) 티켓 구한 것만 해도 감지덕지!"지난달 24일 경기 고양 킨텍스 10홀. 'J팝계 새

www.newsis.com

 

 

거리에서 J-POP이 들린다…음반시장 강자→스트리밍 서비스, SNS로 변화하는 일본 음악 시장

13일 오후 8시 서울 마포구 무신사 개러지에서는 의미 있는 공연이 열린다. 최근 ‘나이트 댄서’ 곡을 통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일본…

ww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