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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캠페인 Case Study

밸런스 게임을 유튜브로 한다고...?! 🤭

안녕하세요 여러분 ! 저는 경영학전공 20192690 우연입니다.
벌써 11월이 찾아왔는데요...😭

한 해가 2달밖에 남지 않았다니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

다들 의미있고 즐거운 2021년 보내셨나요 :) 

 

오늘은 밸런스 게임을 유튜브에 접목시킨

'인터렉티브 유튜브' 캠페인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

이 캠페인 소개에 앞서, 우선 밸런스 게임에 대한 설명이 필요할 것 같아요.

 

밸런스 게임 예시

밸런스 게임은 이렇게 두 가지 선택지를 제시해주고
한 가지를 선택하는 게임입니다 🕹

이 게임은 MZ세대들 사이에서 굉장히 핫한데요 !

말도 안되게 어이가 없는 선택지는 웃음을 주고,

실제 상황이 아닌데도 깊게 고민하게 되는 것이 

이 게임의 포인트인것 같아요 :) 

 

그렇다면 이 밸런스게임을 어떻게 유튜브로 접목시켜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일까요 !?

KB 국민카드의 인터랙티브 유튜브 캠페인

이 영상은, KB 국민카드에서 진행한 인터랙티브 유튜브 캠페인 입니다 !

광고 영상에서 그려지는 스토리를 시청자가 직접 !

선택할 수 있도록 두 개의 추천 영상을 제시하는 것이

인터랙티브 유튜브의 핵심입니다 💡

 

그렇다면 스토리 전개도 다르게 흘러가는 것 아니냐구요 ? 😏

맞습니다 ! 그렇지만, 결국 결말은 KB 국민카드

광고하는 결말로 이어진답니다 :)

 

이 영상 제목은 [존박의 하루]로 존박씨의 하루 동안

벌어지는 일을 담고 있습니다. 현재 존박씨는 애인과 투투

기념일인데, 친구가 아르바이트를 도와달라고 하는 상황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여자친구와의 데이트를 선택.....!

저는 여자친구와의 데이트를 선택했는데요, 

친구가 팔이 부러졌는데도 열심히 알바를 하는 모습을 보며

주인공은 또다시 고민하기 시작합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https://youtu.be/4ayEWfI82Z4

[존박의 하루] 중 가장 첫 번째 영상을 첨부합니다 :)
여러분들이 직접 스토리 전개에 참가해보세요 !

 

요즘 20대가 선호하는 마케팅은 참여형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단순히 광고만을 시청하는 것이 아닌, 이벤트에 참여하고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등 참여형 이벤트에는 적극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저는 이 인터랙티브 유튜브 또한

이러한 20대들을 겨냥해서 만든 광고라는 생각이 들어요 :)

 

넷플릭스 스위트홈

넷플릭스에서도 비슷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

바로 작년에 굉장히 핫했던 '스위트 홈' 광고를 위해, 

음산한 분위기의 배경지에서 어디로 가야할 지 

두 개의 추천 영상을 제시합니다. 

 

저는 사실 무서워서 영상을 시청하지 못했습니다...

캡쳐를 위해 마지막 부분만 들고왔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디로 가시겠습니까?

https://youtu.be/JJrSdslkmcY

이 역시도 링크를 첨부할테니 여러분들도 직접

한 번 참여해보는건 어떨까요 ?! 🙋‍♀️

 

이렇게 인터랙티브 유튜브는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광고를 위해 디지털 캠페인으로써 활용됩니다 !

시청자에게 광고임을 알리면서도, 캠페인 참여를

유도하여 해당 서비스나 제품을 알리는데

매우 효과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오늘의 포스팅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
포스팅 내용은 재밌으셨나요 ⁉️

다음에는 더 재밌고 유쾌한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