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소비자 트렌드

품절대란! 박재범 소주 '원소주' 마셔본 사람?

안녕하세요!

저는 광고홍보학 전공 김세은이라고 합니다:)

제가 오늘 소개하고 싶은 건 바로 요즘  핫한 술,

바로 '원소주(WONSOJU)'입니다!

 

 

 

 

원소주, 그게 뭐야?

 

원소주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힙합 뮤지션 박재범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만든 증류식 소주인데요, 

 

팝업스토어에서 첫 판매를 시작하자 오픈런은 필수일 정도였고,

온라인 판매를 개시한지 3초만에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단순히 셀럽이 만든 술이라는 것 외에도 다른 이유가 숨어 있을 것 같습니다!

 

 

 

원소주의 인기 비결은?

1. 달라진 음주 문화 속 프리미엄 술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일반 소주나 맥주를 취할 때까지 마시는 것이 아닌

적당히 즐기는 음주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동시에 프리미엄 주류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냥 부어라 마셔라 하는 술이 되기는 싫다"

박재범 대표는 원소주를 두고 이렇게 말했는데요, 

브랜드 이미지와 일치하는 음주 문화가 인기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2. 인증하기 좋은 디자인

라벨 디자인이 이렇게 멋진데 인증샷을 공유하지 않으면 섭섭하겠죠? 

건곤감리, AMOG 로고에도 포함된 지구본 모양, 태극 문양, 숫자 1, 물방울 모양 등

원소주라는 브랜드에 담긴 상징들이 라벨에 그려져 있습니다. 

이런 상징들을 하나씩 해석하는 재미도 있겠네요!

 

 

 

3. 제품 외에도 즐길 거리 가득한 팝업스토어

지난 2~3월 '여의도 더현대 서울'과 '가로수길 나이스웨더 마켓'에서

원소주 팝업스토어가 열렸는데요, 

구매하지 못한 사람도 즐길 수 있도록 한 트렌드한 전시 구성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 원소주 한정판 프레임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매틱 부스 

 

- 원소주로 만든 칵테일을 판매하는 바

 

- 구매가 아니더라도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디제잉 이벤트

 

- 원소주 한 잔 시음 기회와 술잔, 백설기, 파우치가 포함된 패키지 굿즈

 

 


 

원소주의 인기 비결을 알고 나니

2030 소비자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원소주를 마셔보셨나요? 

안타깝게도 저는 마셔보지 못한 상태인데요...

곧 오프라인에도 물량이 풀린다고 하니

여러분도 그때를 노려 원소주를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https://www.careet.net/700

 

[이게 왜 유행이야?] MZ세대가 체감하는 박재범 소주 ‘원소주’ 인기 비결

트렌드를 읽는 가장 빠른 방법

www.careet.net

https://blog.naver.com/designpress2016/222686393603

 

건곤감리, 태극 문양 남다르게 풀어낸 ‘박재범 소주’, 누가 디자인했을까?

클럽에 붙어 있어도 어울릴 소주 라벨 ‘It's the end of the day, all my bills paid. So we '...

blog.naver.com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819729&CMPT_CD=P0010&utm_source=naver&utm_medium=newsearch&utm_campaign=naver_news 

 

박재범이 만든 원소주, MZ세대가 이래서 열광합니다

셀럽 마케팅이 전부가 아니다... 다양한 풍미에 '스토리'까지 있는 증류식 소주의 매력

www.ohmy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