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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Influencer)

광고주가 빵 터지는 대세! 숏박스

'숏박스' KBS 공채 개그맨 출신 김원훈, 조진세, 엄지윤이 뭉쳐서 만든 채널로, 지난해 10월 개설됐다. 일상적인 소재를 갖고 약 5분 이내짧은 상황극을 영상으로 담는다.

 

아무런 포인트도 없는 영상처럼 보이지만, 숏박스가 120만 구독자를 달성하며 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공감이다. 매 영상마다 달리는 반응들은 "저도 공감해요", "나도 이런 일이 있었는데" 등이다. 같은 말을 하더라도 모자를 쓴다든가 속삭이는 혼잣말로 보는 이의 공감을 사고 영상에 몰입도를 높이는 거다.

 

 

 

 

 

 

숏박스 채널 동영상 '아이언맨VS헐크' 중에서

또 그들의 연기력도 빠질 수 없다. 공중파 공채 코미디언인 만큼, 기본적으로 상황 몰입도가 엄청난다. 자연스러운 행동과 말투, 표정은 이들이 상황극을 '연기'하는 게 아니라 실제 상황인 것 처럼 말한다.

 

 

 

 

최근 한국 영화산업, SK telecom등과 콜라보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한국영화산업X숏박스 콜라보 광고 영상

 

SK telecomX숏박스 콜라보 광고 영상

 

최근 한국 영화산업, SK telecom등과 콜라보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들의 기획과 스토리 구상 능력으로 광고주가 원하는 메시지 전달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광고 영상은 earned media인 광고주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었다.

 

최근 유튜브 트랜드에서 핫한 채널과의 협업으로 광고주의 유튜브 채널 조회수와 구독자 수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