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디어전공 문희성입니다.
요즘들어 제 친구들이랑 얘기를 해보면 TV를 잘 안보고
무한도전, 1박2일과 같은 옛날예능을 유튜브를 통해 많이
본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과연 실제로 옛날예능에 대한 소비가 많이 늘었는지
확인해보고 어떤 예능이 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옛능이 대세
실제로 TV의 시청비중은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유튜브는 꾸준히 급상을 하였고 지금은 다른 미디어와 매체에 비해 압도적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방송국도 유튜브 활용
관련된 자료를 찾다가 재밌는 기사를 발견했습니다.
제가 찾은 기사는 위와 같은 사진으로 기사를 작성했는데요,
위에 언급한대로 저와 제친구들은 저런 말을 많이 쓰는데
이것이 저희뿐만아니라 많은 세대에서 쓰이고 있는 밈이고
그것을 또한 기사를 활용하고 있다는게 상당히 신기했습니다.
또한 많은 방송국에서 더 이상 지상파나 케이블, 종편 뿐만아니라
유튜브를 통해 자신들의 채널을 만들고 그 곳에 콘텐츠를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여기서 눈여겨볼점은 옛날 방송을 올리는 유튜브 채널이 위와같이
많이 생기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실제로 옛날예능에 대한 소비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예능?
저는 밥먹을때 주로 옛날예능을 많이 보는데요,
그 이유는 대략적으로 10~30분되는 동영상이
밥을 먹으면서 보기에 딱 적당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 특히 MBC의 <무한도전>과 KBS의 <1박2일>을 즐겨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옛날예능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도 옛날예능을 다시 찾아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있으시다면 어떤 예능을 즐겨보시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