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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소비자 트렌드

지금은 '뉴트로'의 시대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수강 중인 20190553 양현우입니다.

 

오늘 이번 학기에 이루어질 포스팅 과제 그 첫 발을 내디뎌보려 합니다.

무슨 주제를 다뤄볼까 고민하다가 제가 좋아하는 패션 분야에서 오늘 다룰 주제를 찾았습니다.

바로 ‘뉴트로’입니다!

 

 

What is 뉴트로(New-tro)?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즐기는 경향을 말합니다. 레트로가 과거를 그리워하면서 과거에 유행했던 것을 다시 꺼내 그 향수를 느끼는 것이라면, 뉴트로는 같은 과거의 것인데 이걸 즐기는 계층에겐 신상품과 마찬가지로 새롭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패션은 그 시대의 트랜드를 가장 빨리 반영하는 분야인데요.

최근 패션 트렌드에서도 이러한 뉴트로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저와 같이 살펴볼까요?

로우 웨스트, 크롭한 상의

이탈리아의 명품 패션 브랜드이자 프라다(PRADA)와 자매 기업인 미우미우(MIU MIU)의 최근 컬렉션을 보면 크롭한 상의와 로우라이즈 팬치를 매치한 룩을 많이 찾아볼 수 있고, 디키즈의 로우라이즈 팬츠를 착용하는 셀럽들의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로우라이즈 팬츠는 과거 유행하던 패션 트렌드중 하나입니다.

 

 

모터사이클, 레이싱 자켓

Y2K의 대표적인 아이템이었던 모터사이클, 레이싱 자켓입니다. 최근들어서 다양한 브랜드에서 이러한 형태의 아우터를 많이 내놓고있습니다.

 

 

Y2K 패션 암흑기의 컴백?

Y2K가 의미하는 2000년대는 일명 '패션 암흑기'라고 불립니다. 그런데 최근 뉴트로 열풍과 함께 Y2K패션 역시 저희 곁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소비의 주축이되는 MZ세대에게 많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제니, 개그우먼 이은지님이 사진 속에서 입고있는 착장을 보면 Y2K패션이 뭔지 감이 오실겁니다. 쨍한 컬러의 옷, 화려한 모자, 볼드한 악세서리가 그 예시입니다.

 

 

"유행은 돌고 돈다"라는 말처럼 패션 역시 과거의 패션이 다시 유행이 되고 많은 소비가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유행한 포켓몬 빵, 맥도날드의 88비프버거처럼 전반적인 산업에 적용되는 것 같은데요

트렌드를 잘 파악하고 민감해야 하는 광고인들과 우리들에게는 알면 알수록 흥미로운 일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과연 다음 우리의 곁으로 찾아올 트렌드는 무엇일까요?

참고자료: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5668828&cid=43667&categoryId=43667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7447 

https://blog.naver.com/suomi375/222869077449

https://www.instagram.com/jennierubyjane/

https://www.instagram.com/yoona__l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