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수강 중인 20190553 양현우입니다.
오늘 이번 학기에 이루어질 포스팅 과제 그 첫 발을 내디뎌보려 합니다.
무슨 주제를 다뤄볼까 고민하다가 제가 좋아하는 패션 분야에서 오늘 다룰 주제를 찾았습니다.
바로 ‘뉴트로’입니다!
What is 뉴트로(New-tro)?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즐기는 경향을 말합니다. 레트로가 과거를 그리워하면서 과거에 유행했던 것을 다시 꺼내 그 향수를 느끼는 것이라면, 뉴트로는 같은 과거의 것인데 이걸 즐기는 계층에겐 신상품과 마찬가지로 새롭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패션은 그 시대의 트랜드를 가장 빨리 반영하는 분야인데요.
최근 패션 트렌드에서도 이러한 뉴트로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저와 같이 살펴볼까요?
로우 웨스트, 크롭한 상의
모터사이클, 레이싱 자켓
Y2K 패션 암흑기의 컴백?
"유행은 돌고 돈다"라는 말처럼 패션 역시 과거의 패션이 다시 유행이 되고 많은 소비가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유행한 포켓몬 빵, 맥도날드의 88비프버거처럼 전반적인 산업에 적용되는 것 같은데요
트렌드를 잘 파악하고 민감해야 하는 광고인들과 우리들에게는 알면 알수록 흥미로운 일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과연 다음 우리의 곁으로 찾아올 트렌드는 무엇일까요?
참고자료: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5668828&cid=43667&categoryId=43667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7447
https://blog.naver.com/suomi375/222869077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