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학기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수강하고 있는 20195029 용석환입니다.
여러분들이 알고 계시는 블랙핑크는 인플루언서들의 인플루언서로 불린다고 합니다.
이 글에서는 블랙핑크라는 그룹을 통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 유명 브랜드의 엠버서더를 맡으며 어떠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블랙핑크는 4명 모두 미모는 물론이고 각자만의 고급스러운 매력을 가지고 있어 멤버 전원이 명품 브랜드의 엠버서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먼저 지수는 디올,디올 뷰티, 까르띠에 엠버서더 및 뮤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수는 디올에서 엠버서더를 넘어 브랜드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데 21f/w 컬렉션 일부 의상을 지수를 보고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고 디올에서 말할 정도였으며 22s/s 컬렉션 참석 당시에는 지수의 참석 사실이 알려지며 파리 패션 위크 역사상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다고 합니다.
특히 디올은 지수를 엠버서더로 선정하며 MZ세대 매출이 2020년대비 2021년에는 400%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
제니는 샤넬, 젠틀몬스터, 헤라. 켈빈클라인 총 4개의 브랜드에서 엠버서더 및 뮤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샤넬의 이미지와 잘 어울려 인간 샤넬이라는 별명이 있다고 합니다.
켈빈클라인의 경우에는 아시아 최초로 글로벌 엠버서더로 선정되었으며
헤라는 제니를 전속모델로 선정후 매출이 40%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로제는 생로랑, 생로랑 뷰티, 티파니앤코, 설화수의 엠버서더 및 뮤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입생로랑은 한국인 최초 글로벌 엠버서더라고 합니다.
리사는 셀린느,불가리,맥, 위스키 브랜드 시바스리갈의 엠버서더 및 뮤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바스는 올 시즌 슬로건 'I RISE WE RISE'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 세계 차세대 위스키 소비자들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리사와 함께 이들을 성장시킬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렇듯이 멤버 모두가 명품 브랜드의 글로벌 엠버서더 및 뮤즈로 활동 중입니다.
각각의 멤버가 명품 브랜드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경우는 세계최초이자, 유일무이하다고 합니다.
더욱이 글로벌 엠버서드는 과거 국내시장이나 아시아권에 국한되었던 지역 모델과는 다른 역할을 가지며 콧대 높은 명품 브랜드의 홍보대사로 전세계에서 브랜드를 대표하는 인물로 부상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블랙핑크의 명품 엠버서더 및 영향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블랙핑크의 팬이자 우리나라의 그룹이 세계 명품 브랜드의 간판 모델이 되었다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의 블랙핑크가 기대됩니다.
이상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