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기술(AI, 사이니지 등)

AI를 활용한 하인즈의 마케팅

안녕하세요 회계학전공 20173039 조한웅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AI에 관련된 것인데요.

 

최근 AI를 활용한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패션,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마케팅에 활용되는 AI.

그중에서도 'AI Painting'기술을 가지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낸 하인즈의 광고를 소개해보려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FmpVy6eGXs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LFmpVy6eGXs

AI에 몇가지 키워드를 넣으면 자동으로 그림을 생성해주는 'AI Painting'기술

최근 예술계의 트렌드를 발빠르게 캐치한 하인즈는 이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했는데요.

AI에 '케첩'이라는 키워드를 넣고 이미지를 생성하자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LFmpVy6eGXs

위의 사진과 같이 수많은 케첩들이 나왔습니다.

출처 : https://smartstore.naver.com/berrylike13/products/7455452621?NaPm=ct%3Dla9gis2g%7Cci%3Da5e8ccfe40b5608b76646c1b6d7160d2bd6feafb%7Ctr%3Dimg%7Csn%3D3816668%7Chk%3Daba772ee88d9244e7608f3117bc843e0aec12771

하지만 이는 전부 하인즈의 제품용기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원형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인즈 케첩은 미국에서만 시장 점유율이 50% 이상, 유럽에서는 80% 이상일 정도로

케첩 관련 제품에선 전 세계적으로 점유율과 인지도가 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LFmpVy6eGXs

하인즈의 자신감이 담겨있음과 동시에 당연한 결과가 예상된 기획인 이번 마케팅만큼

광고 내에서도 'AI도 케첩은 곧 하인즈임을 알고있다' 라는 자신감 넘치는 

'1등 마케팅'을 활용한 것은 재치있으면서도 그 건재함을 드러내기에 충분하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재치'와 '트렌드'를 적절하게 잘 사용한 하인즈의 이번 마케팅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