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소비자 트렌드

[할메니얼] 시대는 돌고 돌아.. 트랜드는 돌아오는 거야앗!

 

안녕하세요 :)

스포츠산업레저학과

20192542 강하늘입니다

*^^*

 

 

티스토리 두 번째 포스팅!

정말 기대가 되는데요 ^ㅡ^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레츠

STarT!

 

 


1. 할메니얼이란?

 

 

이웃님들은 '할메니얼'이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할메니얼이 무.엇.이.냐!

 

할머니를 뜻하는 '할매'

밀레니얼 세대의 '밀레니얼'을 합성한 용어로,

 

주로 할머니들이 드시고, 입으시는 음식과 패션 취향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의미합니다.

 

 

!자!

대표적인 예시를 들어볼까요?

 

출처 : 네이버 이미지

 

할메니얼의 대표적인 예시

흑임자와 쑥 등을 활용한 할매 입맛 식품들과,

 

 

빈티지 풍의 치마나 카디건 등을

매치해 입는 그래니룩 등이 있습니다.

 


 

2. 할메니얼 등장 계기

 

 

그렇다면 할메니얼의 등장은 어떻게 일어난 것일까요?

 

 

 

 

 

 

 

 

 

할메니얼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여 생겨났는데요.

 

이외에도 할메니얼은 취향을 드러내는 하나의 개성과,

옛날 상품이나 그 시기의 취향들이

젊은 세대에게는 새롭고 재밌게 다가가서 나타난 현상이라

분석되고 있다고 합니다.

 

 


 

3. 대표적인 할메니얼 상품

 

[ 이디야커피 - 흑임자크림 라떼 ]

 

출처 : 이디야커피 홈페이지

 

복고 열풍 속 할메니얼 입맛에 맞춰 선보인 음료가

출시 초기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

 

그 중 에!

여러분들이 길을 걷다보면

쉽게 볼 수 있는 카페 '이디야 커피'에서 출시한 '흑임자크림 라떼'

누적 판매량이 3주 만에 20만잔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특히 흑임자크림 라떼

우유가 들어가는 이디야의 밀크베버리지 중

‘토피넛라떼’와 ‘초콜릿’에 이어 판매량 3위를 달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신제품 '흑임자크림 라떼'와 '흑임자크림 카페라떼'

내년 2월27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하니

다들 그 전에 마셔보시는게 어떨까요~!?

 


 

[ NS 홈쇼핑 X 연세유업 - 16곡 미숫가루 우유 ]

 

출처 : NS 홈쇼핑

위에 사진은 NS홈쇼핑에서 할매니얼 트렌드를 겨냥한 '미숫가루 우유'인데요!


NS홈쇼핑은 연세유업이 만든 '16곡 미숫가루 우유'

단!독!으!로!

론칭하였습니다!

 

 


'16곡 미숫가루 우유'는 '할메니얼' 트렌드에 맞춰

한국의 전통 음료 미숫가루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음료입니다. 

 


'16곡 미숫가루 우유'는 현미, 검정콩, 보리, 검정깨 등 16가지 곡물

브로콜리, 단호박, 양배추 등 모든 원재료를 포함해 연세우유 전용목장의 원유까지

모두 100% 국내산!! 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6겹 무균 멀티팩으로 빛과 공기를 차단해 방부제나 첨가제 없이도

실온에서 유통기한 7개월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니

한 번쯤 시도해 보는 거 어떨까용?

 


 

[ 유니클로 - 그래니룩 ]

 

출처 : 유니클로 홈페이지

 

할메니얼 트랜드에는 먹거리 뿐만 아니라 할머니처럼 옷을 입는 그래니룩(Granny Look)도 있습니다!

 


바로바로 유니클로에서 할메니얼 트렌드에 맞게

가을룩에 온기를 불어 넣는 따스하고 귀여운 할머니 패션, 그래니룩을 선보였는데요~

 


그래니룩은 할머니 패션에서 유래된 말로,

옷의 패턴과 컬러감을 활용하여 포근하면서도 따뜻함이 느껴지는 패션 스타일 느껴지시나요?

 


주로 패션과 보온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퀄팅 자켓, 니트 등이 있고,
과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매력으로

올 가을, 겨울 시즌 룩으로 밀레니얼 세대를 주목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하나 GET 해보시는 거 어떠신가요?

 


 

[ 위메프 - 할메니얼 할인 기획전 ]

 

 

이러한 할메니얼 열풍을 활용한 마케팅도 있습니다~!


바로 위메프의 할메니얼 기획전인데요!

 


할메니얼 기획전은 할머니 입맛의 인기상품인 인절미, 흑임자, 통팥 등

전통 식재료가 들어간 디저트 상품과,

할머니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몸빼잠옷, 털신 같은 소품들도 판매하였다고 합니다~!

 


위메프는 최대 30% 할인을 진행하면서 할메니얼 취향의 MZ세대를 겨냥했습니다!

할메니얼 열풍이 얼마나 뜨거운지 실감이 조금 가시나요?

 


 

여러분들 이렇게 '할메니얼'이라는

소비자 트랜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주변을 지나가다 보며,

할메니얼의 열풍을 많이 실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트랜드는 돌고 돌아온다죠?

ㅎㅎ

 

할메니얼!!

 

한 번

도전해보세요!

 

 

 

그럼 20000 ^^

 

 

 

 

출처 : https://www.hankyung.com/life/article/202211163220g

 

할매입맛 잡았더니…3주 만에 20만잔 '불티'

할매입맛 잡았더니…3주 만에 20만잔 '불티', 이디야커피, 한정판 흑임자 음료 판매 20만잔 돌파

www.hankyung.com

출처 : https://www.businessplus.kr/news/articleView.html?idxno=38138 

 

NS홈쇼핑, 할매니얼 겨냥 '연세 미숫가루 우유' 론칭 - 비즈니스플러스

NS홈쇼핑이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겨냥한 \'미숫가루 우유\'를 선보인다.NS홈쇼핑은 연세유업이 만든 \'16곡 미숫가루 우유\'를 단독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16곡 미숫가루 우유\'

www.businessplus.kr

출처 :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4761571&memberNo=36120680&vType=VERTICAL 

 

올 겨울 패션 트렌드 그래니룩 살펴보기, 그래니룩 뜻ㅣ니트, 가디건, 퀼팅자켓 추천

[BY 유니클로] ‘그래니 룩’을 아시나요? 그래니 룩은 ‘할머니 패션’에서 유래된 말로 옷의 패턴과 컬...

m.post.naver.com

출처 : https://news.g-enews.com/view.php?ud=202110291546224071342f9c3024_1 

 

위메프, 할매 취향 MZ세대 위한 ‘할매니얼 기획전’...최대 30% 할인

위메프가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취향의 MZ세대를 겨냥한 최대 30% 할인 기획전을 한 달 간 진행한다. 할매니얼은 할머니의 사투리인 ‘할매’와 ‘밀레니얼’을 합성한 용어로 할머니 세

new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