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민대학교 디지털 플래닝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20200501 이태우입니다.
최근에는 가슴뛰는 일이 정말 많았습니다.
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의 가슴을 뛰게했던 월드컵이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광고인이라면 월드컵 못지않게(?) 가슴 뛰는 일이 한가지 더 있었습니다.
바로 2022 대한민국 광고대상의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2022 대한민국 광고대상이 무엇이길래 광고인들의 가슴을 뛰게 한다는 것일까요?
사실 광고업계에 종사하거나, 관련 학문을 공부하는 학생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2022 대한민국 광고대상"이란?
올해 29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
매년 약 2천여 편의 작품이 출품되는 가운데, 올해는 14개 부문에서 총 72개 작품이 수상
이처럼 광고인들의 대축제라 할 수 있는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이 진행된 만큼
과연 어떤 광고가 2022년 최고의 광고라는 명예를 가져갔을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다양한 부문이 존재하나 광고의 꽃이라 할 수 있는 TV영상 부문 금상 제품을 가져왔습니다
대망의 수상작은 바로 시몬스 침대의
2022 브랜드 캠페인 영상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 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n_QIhyfa8s
침대 없는 침대 광고로 2022년 초반 이슈가 됬었던 시몬스의 광고 다들 기억나시나요?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라는 제목처럼 이는 이상하게 만족감을 안겨주는 광고입니다.
시몬스는 코로나 팬데믹의 상황을 잘 이용하였는데요, 동아일보의 기사 내용을 인용하자면
시몬스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답답한 사회 분위기를 광고에 녹여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코로나 3년차인 2022년이 되면서 두려움을 넘어 완전히 지친 사람이 많고 이들에게 힐링과 치유를 제공할 수 있는 광고를 제공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본 광고 영상을 살펴보면 별도의 내용도, 심지어 별도의 배경 음악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별다른 메세지를 담지 않은 영상만이 재생됩니다.
이를 통해 시몬스는 사람들에게 힐링과 치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기존의 광고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깨부수고, 단순한 영상의 나열만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시몬스의 광고
2022년 대한민국 광고대상 금상에 적합한 광고라고 판단됩니다.
여러분들은 이 광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혹은 여러분들이 뽑은 2022년 최고의 광고는 무엇인지 댓글로 공유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20412/112848147/1
https://www.mk.co.kr/news/business/10547061
https://www.youtube.com/watch?v=mn_QIhyfa8s
https://blog.naver.com/pentaclead/2229410652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