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광고홍보학 적효엽이라고 하고요。
요즘 중국에서는 원기삼림음료가 특히 좋다고 합니다.
디지털 시대에 어떻게 대중들에게 알려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zjWaj/btr7OOkf9Vq/WTrX3qO1tmTeQyuT3QxD30/img.png)
링크:https://baike.so.com/doc/28255312-31477244.html
네티즌들은 나를 뚱뚱하게 만들기 위해 돈을 속였다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최근, 위원기 삼림'0 설탕'이 인기 검색어에 올랐다
네티즌들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건 실수였습니다."
돈 내라고 속이고 살찌라고 속이고
![](https://blog.kakaocdn.net/dn/ellvti/btr7MUkYN9s/FKIMA9deJ7YPZNGHEgUj90/img.png)
사실 사과라고 할 수 없다
단지 공식 웨이보에 업그레이드 공지만을 올렸다
![](https://blog.kakaocdn.net/dn/lGd61/btr7n2rlhk9/gPygU1olBRbdOk9sUsj0cK/img.png)
공고상의 내용은 대체로 다음과 같다.
원기삼림우유차 계열 중의"0 자당"은"0 당"과 같지 않다
오해가 생기기 쉬워, '0 자당'을'저당'으로 바꾸었다
2016년 출범한 브랜드를 살펴보자
어떻게 5년 만에 400억 가치를 달성할 수 있을까!
그 성공 뒤에는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마케팅 방식이 숨어있습니다.
차별화된 시장포지셔닝
주링허우, 00 허우로 대표되는 z 세대 젊은이들의 구호는'보온 컵에 구기자 담그기''가장 늦게까지 밤을 새우고 가장 비싼 아이크림과 함께 쓰자'였다. 물질적인 면에 만족했던 이전 세대와 달리 요즘 젊은이들의 소비이념은 크게 달라져 제품 외의 부가가치를 추구한다. 쾌속소비 음료를 예로 들면, 젊은 군체는 맛과 미뢰의 즐거움을 추구할 뿐만 아니라 건강, 녹색과 같은 정신적인 차원의 만족에도 더욱 쉽게 매료된다.
최근년 간 저당, 저지방, 저칼로리가 음료시장을 풍미한 동풍, 원기삼림은 브랜드 마케팅에 시장포지셔닝의 중요성을 알고, "0 설탕, 0 칼로리, 0 지방, 0 트랜스지방산"판매포인트로 자신의 주력제품에"가장 인기 있는 매력이"목표를 설정했다.
이 밖에 원기삼림은 제품성분, 문안, 디자인면에서 높은 외모, 젊음을 강조하는 브랜드이미지를 부가하여 맛에도 높은 요구를 하고 있어 즐거운 물을 마시고 건강을 추구함과 동시에 제품감각을 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소비관을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원기삼림은 거품 물과 무설탕 탄산음료의 두 개념으로 동시에, 시장 경쟁 제품의 대부분을 피하기 위해, 큰 카테고리의 큰 브랜드 세그먼트를 찾아, 바로 이러한 차별화 포지셔닝, 원기삼림은 상장 즉"왕훙"을 실현했다.
![](https://blog.kakaocdn.net/dn/bWqxXd/btr7xWj5sq1/ThtjzYVYgWEqH88zyEeLm1/img.jpg)
인기 있는 밑바닥 논리
소비자가 알아주는 제품을 만들다
한편으로는 건강을 생각하면서도 맛을 아까워하는 소비자들의 심리상태를 틀어쥐였고 반면 포장에 있어서도 젊은 대중들의 개성과 외모를 중시하는 미학에도 부합된다.
젊어진 마케팅 전략
원기삼림은 대량의 스타광고 및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통하여 브랜드의 어려진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활성화하고 배후의 팬 경제를 이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 원기만만오빠 >는 창의적이고 박진감 있는 프로그램 구성이 원기삼림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https://blog.kakaocdn.net/dn/NFt3m/btr7xUs1Pru/lq6hrF7U6B1HHLCQlFlt9K/img.png)
원기삼림은 다종다양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외에도 다종다양한 국민모바일게임 < 평화엘리트 > 등을 통해 브랜드의 신선함을 끊임없이 수출하고 있으며 젊은 층을 동원하는 동시에 브랜드의 성량을 진일보 확대하고 있다.
![](https://blog.kakaocdn.net/dn/vPxyd/btr7PiZM4Oi/zKUeYWhMKxZGg2lRFlIoXK/img.png)
이외에도 원기삼림은 오프라인 마케팅도 포기하지 않고 엘리베이터에서 대규모로 투입하여 대중들의 시야에 들어오면서 성공적으로 낯을 익혔다.
"온라인에서 잔디 심기, 오프라인에서 잔디 뽑기"
![](https://blog.kakaocdn.net/dn/VqxUp/btr7NQ339x7/SQ34cEI9n4cRGVkNTHkHEk/img.jpg)
콘텐츠 배포, 마케팅 등 여러 경로를 병행하여 콘텐츠 푸시 도착률을 높이는 것도 원기삼림의 발전 모델 중의 하나가 되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선포를 진행하여 여러 경로를 통해 트래픽을 주입합니다.
스타와의 협력, 플랫폼 광고를 통해 입소문이 난 후, 원기삼림은 kol, koc를 이용하여 한층 더 효과적인 홍보를 진행하여 지명도를 전면적으로 전개할 수 있도록 확보한다.
![](https://blog.kakaocdn.net/dn/dvvOn8/btr7LrjcxLI/Y3Sw7hSwpRpaZnS1wiWIrK/img.jpg)
광고를 실시하는 과정에서 위안기 삼림은 식품 블로거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건강식품, 건강생활 관련 블로거와 음식 지식류 과학기술 보급 블로거에게 관심을 갖고 가능한 관객에게 정확하게 전달하였다. 이런 생각은 브랜드 홍보 과정에서 매우 효과적이다.
오프라인채널 방면에서 원기삼림은 대면적 도시체 편의점, 711, 온 가족, 로써 …… 점령 이렇게 하여 제품의 대면적 판매를 실현함으로써'온라인에서 잔디 심기, 오프라인에서 잔디 뽑기'의 고리를 완성하였다.
![](https://blog.kakaocdn.net/dn/lYBCP/btr7Hfwetzl/AcMqj6ooNkLi9YZqKgG1i0/img.jpg)
원기삼림의 마케팅차원에서 현시대 젊은이의 습관을 정밀하게 분석하여 제품, 채널, 마케팅, 브랜드, 소비자가 안에서부터 외지에 통합하여 하나의 전일체로 되고, 하나의 소비심리 구축에서 소비행위의 산생까지 완전한 폐고리를 계획한다. 이런 마케팅 방식, 다른 브랜드로부터 배울 가치가 있지만, 지금은"0"설탕 질문 등 문제에 직면, 원기 삼림 마케팅 신화는 계속 쓸 수 있는지, 시간과 시장의 이중 도전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링크https://www.yuanqisenlin.com
여러분, 보고 난 소감이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