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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광고(Video Ad)

박찬욱과 한소희의 만남, 영화가 아닌 광고?

안녕하세요! 미디어플래닝을 수강하고 있는

광고홍보학과 20220491 권서진입니다.

 

여러분은 광고를 감상하실 때 어떤 점에 주목하시나요?

영상미? 모델? 광고 음악? 카피?

다양한 요소가 있지만, 수많은 동영상 광고가 등장하는 요즘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서는 광고도 하나의 '작품'으로서 기능하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헤이딜러 로고

'작품'으로서의 광고의 기능을 아주 잘 보여주고 있는 브랜드인 '헤이딜러'

 

중고차 판매 광고란 말이 무색할 정도로 세련된 연출과

탁월한 모델 선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서부영화 <델마와 루이스> 연상 짓게 작년 작품

<우리가 바라던 팔기>에서는 배우 김혜수와 한소희가 등장했는데요.

 

편의 영화와도 같았던 작품으로, 실제로 둘을 주인공으로  영화를 만들어 달라고 많은 이들의 요청이 빗발쳤으며,

헤이딜러라는 브랜드를 확실히 각인시킨 좋은 사례였습니다.

 

 

이후 공개된 후속 작품인 <헤어지자. 두려움 없이>에서는

마치 왕가위 감독의 영화 <중경삼림> 떠올리게 하는 아름다운 영상미를 선보였는데요,

 

놀라운 섭외력과 뛰어난 연출을 보여주는 헤이딜러

이번에는 영화계의 거장 박찬욱 감독 섭외해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번 광고에서는 한소희가 단독으로 등장하며,

과거를 봐버렸고

숨길 있는 시대는 지났다 말합니다.

 

중고차 대를 집요하게 따라다니는 그녀의 모습과 이러한 대사는

헤이딜러 신규 서비스인 중고차 숨은 이력 찾기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함이었는데요,

 

이번 광고를 보며 눈여겨볼 포인트는

박찬욱 감독 영화 편을 오마주한 장면들이 등장한다는 것입니다.

 

장면은 <친절한 금자씨> (2005)에서

주인공 이금자가 딸인 제니를 만나는 장면을,

 

아파트에 주차된 차들을 바라보는 장면에서는

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했던

<헤어질 결심> (2022) 연상되고

 

 

잠깐 스치듯 지나간 장면에서는

<올드보이> (2003)에서 자주 등장하는 명함 떠오르며

 

마지막 컷에서는

<박쥐> (2009) 떠오르곤 합니다.

 

 

메이킹 필름에서 박찬욱 감독은

자신의 영화들에서 가져온 분위기로 만들겠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호기심이 생겼다고 말했는데요

 

 

마치 편의 단편영화를 듯한 분위기와 흥미로운 스토리텔링

앞으로의 헤이딜러가 어떤 놀라운 작품을 가져올지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도 직접 광고를 보며 숨은 포인트를 찾는 재미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PFvU3Usstc 

 

참고영상

 

원본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3PFvU3Usstc

메이킹 필름 https://www.youtube.com/watch?v=GkcV3M17jDI

미친 섭외력의 헤이딜러. 이젠 박찬욱 감독까지?’ https://www.youtube.com/watch?v=9yya3D3Qmf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