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캠페인 Case Study

제가 알아서 살게요_(Live&Buy)

안녕하세요! 미디어플래닝을 수강하고 있는 입체미술전공 20192440 지하영입니다.

여러분들은 옷을 살 때 보통 어디서 쇼핑을 하시나요?

물론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도 많지만, 저는 시간적 여유가 없을 때 온라인에서 주로 쇼핑을 하는 편입니다.

다양한 온라인 쇼핑 플랫폼 중에서도 지그재그를 자주 이용하는데요,

이번에 지그재그에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여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그재그는 각 분야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를 뽐내며 소신 있게 자신만의 길을 가는 셀럽 6인을 이번 캠페인 모델로 선정하였습니다.

이 캠페인에는 가수 백예린, 유튜버 원지, 모델 배유진, 배우 신예은, 유튜버 해쭈, 아이브 리즈가 함께합니다. 

 

지그재그 캠페인 모델

각양각색의 삶을 살아가는 2030 여성들과 함께 타인의 시선에 개의치 말고 스타일을 포함한 삶의 모든 방면에서

'나다움'을 찾길 바란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캠페인 영상에는 남들의 시선에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을 표현하는 셀럽들의 모습을 담겨있습니다.

6인의 셀럽은 "제가 알아서 살게요"라고 말하며, 다양한 인생에 대한 존중 없이 평가하고 참견하는 사람들에게 일침을 가합니다.

 

'제가 알아서 살게요'는 '제가 알아서 할게요'를 살짝 비틀어 '살게'라는 단어의 중의적 의미를 활용해서 

내 취향대로, 내 스타일대로 살겠다/사겠다(live/buy)의 의미로 확장시킨 카피입니다. 

몇 년 전 화제였던 윤여정 선생님의 지그재그 광고와 더불어 '하고 싶은 대로 살자'라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z3L127RjleA

 

지그재그 공식 유튜브에는 단체 영상에 더불어 셀럽 별 캠페인 영상과 함께 셀럽들의 패션 스타일과 평소 즐겨 찾는 아이템을 소개하는 영상도 함께 올리며 지그재그 앱 내에서 구매 가능한 링크 또한 제공합니다. 

 

지그재그는 6인의 셀럽과 함께 전개하는 브랜드 캠페인이 주변 시선으로 인해 도전을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자극을 줄 수 있기를 바라며 패션, 뷰티, 라이프를 아우르는 최다 상품군과 다양한 스타일을 제안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모든 여성들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브랜드 캠페인 오픈을 기념해 지그재그 앱에서 6월 4일까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 글을 보신 여러분께서도 다양한 혜택을 받아 성공적인 Live&Buy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문헌

http://www.mediapen.com/news/view/818901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2023년 브랜드 캠페인…‘나다움' 메시지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가수 백예린, 유튜버 원지, 모델 배유진, 배우 신예은, 유튜버 해쭈, 그룹 아이브 리즈와 함께

www.mediap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