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 저는 광고홍보학전공 20210554 이시현 입니다.
디지털 캠페인 Case study 포스팅 중, 지그재그 "제가 알아서 살게요" 캠페인 소개를 이어
더현대서울에서 개최한 지그재그의 첫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그재그는 2023 브랜드 캠페인 일환으로 5월 25일부터 6월 9일까지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팝업스토어의 의도에는 "알아서 사는" 소비자들의 모습이 보여줄 수 있는 브랜드 메시지가 담겨있습니다.
단순한 커머스 플랫폼이 아닌,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스타일에 대한 영감을 제공하겠다는 메시지 또한 담고 있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
지그재그 팝업 스토어에는 "패션" 뿐만 아니라,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자들을 위해
"뷰티"와 "라이프" 카테고리 상품으로 판매 상품군을 확장했습니다.
뷰티 브랜드의 경우, 지그재그 팝업스토어에서
신제품을 선출시하거나, 단독 컬러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라이프 스타일 관련 브랜드는 주방 용품과 리빙 브랜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그재그 관계자는
지난해 뷰티와 라이프 카테고리를 시작했는데 모르는 고객이 많다.
라고 했으며, 이용자의 인식을 확장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다양한 카테고리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체험형 공간도 마련"
패션, 뷰티, 라이프 브랜드의 제품들을 직접 볼 수 있는 공간 뿐만 아니라,
피팅룸, 포토존, 이벤트 존 등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요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피팅룸 내에 포토존을 마련하여
"피팅룸"에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해 SNS에 올리는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합니다.
또한, 7만원 이상 구매 시 "지그재그 양말",
10만원 이상 구매 시 "지그재그 타이벡 에코백"을 선착순 증정한다는
이벤트까지 진행하고 있고
지그재그 미니 뷰티 샘플 박스, 지그재그 랜덤 할인 쿠폰, 오프라인 한정 콜라보 굿즈 등을
뽑기로 받아볼 수 있는 SNS 이벤트까지 진행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연계, 색다른 쇼핑 경험"
지그재그 통합 결제 시스템 제트(Z) 결제를 오프라인에서도 이용!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또 다른 주목할 점은
바로 오프라인 쇼핑과 온라인 쇼핑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직접 상품을 구매와 수령을 할 수 있지만
상품마다 달려있는 옷 태그에 QR코드를 활용하여 앱 내 구매도 가능합니다.
소비자는 지그재그의 서비스인 "직진 배송"과 "제트 결제"를 오프라인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끔
지그재그 앱의 통합 결제 서비스인 제트 결제로 상품을 결제하고
익일 배송 서비스인 직진 배송을 통해 소비자의 자택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옷을 직접 피팅을 해보고, 집에서 수령할 수 있는 점이
이번 팝업스토어의 가장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팝업스토어에서 이러한 QR코드 서비스로 제트 결제 서비스까지 이용하면
소비자에게 3000포인트 보상도 지급하고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에서만 볼 수 있는 지그재그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오프라인에서도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지그재그의 브랜드 가치와 큐레이션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면서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지난 다른 학우분의 디지털 캠페인 Case study를 통해 볼 수 있었던 지그재그 캠페인을
여러분들도 오프라인으로 직접 경험해보면 어떨까요?
이번 글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문헌
https://byline.network/2023/05/25_398661/
https://economist.co.kr/article/view/ecn202305260028
https://www.etnews.com/20230525000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