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디지털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수업이 듣고 있는 조려단입니다.
광고는 어떤 의미에서는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받아들인 정보에 속하는 다른 정도의 방해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자발적으로 볼 수 있는 동영상 광고가 있을까요?게임에 나오는 광고가 이런 부류에 속한다는 걸 알았어요.저는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 작은 게임에 광고가 많이 나와요.어떤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도록 독려해 어떤 이익을 얻도록 하는 광고모델, 게임에서 어떤 이익은 부활의 기회, 배전의 금화 등 앱에서 특권과 포인트를 얻는 것이 보통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OcAwG/btqNSyDb5Bt/xBsKlxFiwtknoJZPtKc9bk/img.jpg)
초기에는 매우 소량의 광고 형태였는데, 이유는 동영상이라는 광고 소재가 모바일 기기에 아직 보편화되지 않은 데다 동기부여를 위한 영상 전환의 사슬이 성숙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격려 동영상은 이제 내로라하는 광고의 주류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게임의 '격려' 영상은 이용자들이 즐겨 보는 광고의 형태로 발전되어 게이머들에게는 게임머니를 충전하는 것보다 15s 정도의 광고시간을 가지고 부활의 기회나 아이템을 얻는 데 더 적은 비용의 문턱이 있습니다.대부분의 사람은 원래 있지 않습니다.15s의 시간비용, 델타DNA에 따르면 2017년 F2P 모바일 게임 개발자의 58%가 이런 비디오 광고를 사용했습니다. 방대한 사용자 수, 여기에 사용자의 무관심함까지 더해져 동영상도 신속하게 각 게임에 접속할 수 있게 되었고, 그중에서도 국민 플랫폼인 위챗 앱이 각종 '격려' 동영상을 가득 채웠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PS3wb/btqNXGfeqWj/kTD7ytIV39rL86LSxXC4o0/img.jpg)
동영상 광고를 장려하는 것은 사용자의 선택권을 교묘하게 증가시켰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강제로 동영상을 보라는 게 아니라 부활의 기회를 줬습니다.당신은 이 부활의 기회를 선택하지 않아도 되고, 또한 이러한 금화를 선택하지 않아도 된다.물론 당신이 원한다면 동영상 시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무시하지 말고 사용자에게 중요한 권한을 부여합니다. 광고는 수동에서 능동적으로 바뀌며, 직관적인 체험에서는 동영상 사이트의 강제성보다 우위에 있는 광고입니다.
동영상 광고야말로 게임의 진정한 의미의 오리지널 광고이며, 그중에서도 가장 효과가 좋은 인센티브형 비디오 광고로 아직은 광고주들이 비디오 광고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참고문헌: https://zhuanlan.zhihu.com/p/59397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