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광고홍보학전공 2학년 이유경입니다.
오늘은 공휴일인데도 여러분들께 인사할수있다니🤭🤭 전 정말 럭키비키예요🍀
'오히려 좋아'가 가고 새로운 긍정 트렌드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원영적사고'인데요, 긍정을 넘은 초긍정 사고방식입니다.
'원영적 사고'는 아이돌 그룹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의 이름을 딴 밈으로, 최근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이 밈은 장원영의 초월적인 긍정적 사고방식에서 시작되었어요.
작년 9월 유튜브에 올라온 '원영 인 스페인' 브이로그 영상에서 장원영은 스페인의 한 빵집을 가게됩니다. 앞 사람이 장원영이 사려던 빵을 다 사가 기다려야 했는데, 이때 장원영이 "제 앞 사람이 사려는 뺑 오 쇼콜라를 다 사가서 너무 럭키하게 제가 새로 갓 나온 빵을 받게 됐지 뭐예요? 역시 행운의 여신은 나의 편이야"라고 말하며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더 기다려야 하는 상황을 비관하는 것이 아닌, 오히려 낙관적으로 받아들인 것이죠!
이러한 장원영의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원래도 팬들 사이에 유명했었지만, 한 팬이 이를 패러디해 올린 글이 크게 화제가 되며 밈으로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글은 480만회 가까이 조회되었고, 1만8000회가 넘게 재공유 되었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원영적 사고' 밈은 SNS를 통해 여기저기 퍼져나가기 시작했는데요, 다양한 곳에 등장하고, 패러디 되었답니다!
#아모레퍼시픽세미나
4월 진행된 아모레퍼시픽의 '아윤채' 리브랜딩 스페셜 세미나에서도 이 밈이 등장했어요. 당시 강사가 스크린에 장원영의 얼굴가 '원영적 사고' 글을 띄워 화제가 되었습니다.
#정원오성동구청장
정원오성동구청장도 '럭키비키'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요, 럭키비키가 좋은 사고방식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장원영을 직접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원영적사고GPT
심지어는 어떤 상황이든 원영적 사고로 바꿔주는 원영적사고 GPT가 등장하기도 했는데요, Ai 시대를 살아가는 것이 실감나네요!
#브랜드패러디
'원영적사고' 밈은 피자헛, 하퍼스 바자, 멜론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도 패러디되어 사용되었습니다. 심지어 장원영은 타 피자 브랜드 파파존스의 모델로 피자헛은 경쟁사임에도 해당 밈을 사용하여 화제성을 증명했습니다.
#유명인패러디
방송인 유병재부터 같은 그룹 멤버인 리즈와 가을, 타 아이돌 그룹 멤버인 여자친구 예린과 우주소녀 엑시 등 많은 유명인들에게도 패러디 되며 사랑받고 있답니다!
원영적사고가 쏘아올린 작은 공은, 'ㅇㅇ적사고'로 다양한 변형이 이루어지기도 했습니다.
#흥민적사고
손흥민이 "잔디가 안 좋잖아? 좋다고 생각하면 돼!"라고 말하는 입모양이 화제가 되며 '흥민적 사고'가 등장했습니다.
#동원적사고
강동원이 유퀴즈에 출연하여 예전에는 "이게 왜 안되는 거야!"라고 했지만 이제는 "그치~ 안 되는 거지~"라고 말한 장면이 화제가 되며 여유로운 모습이 돋보이는 '동원적 사고'가 등장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사고방식을 하며 살아가고 계신가요?
다양한 사고방식이 있겠지만, 긍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사고한다면 우리는 언제든 행운아가 될 수 있고,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을 거예요! 각자의 ㅇㅇ적 사고가 많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하며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참고자료: https://www.chosun.com/culture-life/culture_general/2024/05/05/AMBKPELO2JCCFJ5PJLSWRHRFSE/